[위클리 OTT 랭킹] 2월 4주차 쿠팡·디즈니·왓챠·애플 TOP3 – 깊은 여운

3
OTTRanking
2월 4주차 위클리 OTT 랭킹
쿠팡·디즈니·왓챠·애플 TOP3
TOP3까지 톺아보는 주 1회 차트

<주 1회, 토종 OTT 왓챠–쿠팡플레이와 OTT 후발 주자 디즈니+-애플TV+의 순위를 전합니다>

240223 Coupang PlayTOP3

2월 넷째 주 쿠팡플레이, 디즈니+, 왓챠, 애플TV+ TOP3 순위를 살펴본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1위는 MBC 금토극 <밤에 피는 꽃 Knight Flower>이다. 이하늬와 이종원이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지난 17일 시청률 18.4%로 자체 최고 시청률과 MBC 역대 금토극 중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화려한 피날레를 맞이했다. 총 12부작의 짧은 호흡임에도 17부작이던 <옷소매 붉은 끝동>의 시청률을 깨며 경이로운 대미를 장식한 것. 오늘(23일)은 <밤에 피는 꽃 TV 무비>가 방영될 예정. ‘TV 무비’에서는 <밤에 피는 꽃>의 전 회차 요약본부터 미공개 씬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긴다. 특별한 선물과 함께 다시 돌아온 ‘꽃모닝’(<밤에 피는 꽃> 방영일)이 아직 <밤에 피는 꽃>을 잊지 못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NA·SBS Plus <나는 SOLO I’m SOLO>가 2위다.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을 담은 이 작품은 최근 모태솔로 특집으로 꾸려진 19기의 이야기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차트 상단으로 점프업했다. 지난 21일 방영된 에피소드에서는 솔로녀들의 첫인상 선택과 솔로남들의 자기소개 타임이 펼쳐졌다. 솔로녀들은 첫날 밤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는 미션을 받았고, 상철은 영숙, 영자, 정숙, 현숙 네 여자에게 꽃다발을 받으며 최고 인기남에 등극했다. 이어진 자기소개 시간에서 솔로남들은 각자의 직업과 취미, 데이트 스타일 등을 밝히며 솔로녀들에게 어필했다. 다음 주 방영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솔로녀들의 직업과 정체가 공개될 예정. 솔로녀들은 어떤 매력으로 솔로남들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3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시대 Boyhood>다. 지난해 연말을 유쾌한 웃음으로 물들였던 이 작품은 아직까지 깊은 여운을 자랑하며 상위권을 지키는 중이다. 대흥행의 일등 공신 임시완은 오는 3월 2일 첫 방송되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쇼 <SNL 코리아5>의 첫 화 호스트로 등장해 신드롬급 인기를 다시 한번 재현할 전망. 최근 공개된 <SNL 코리아5>의 예고편에서는 <소년시대> 속 캐릭터로 분한 크루들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240223 Disney PlusTOP3

디즈니+(Disney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킬러들의 쇼핑몰 A Shop for Killers>이다. 강지영 작가의 소설 『살인자의 쇼핑몰』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지난 1월 17일 공개 후 디즈니+ TV쇼 부문 왕좌를 굳건히 지키며 강렬한 여운을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주연을 맡은 이동욱과 김혜준을 비롯해 이성조 역의 서현우, 베일 역의 조한선, 배정민 역의 박지빈, 브라더 역의 이태영, 파신 역의 김민, 소민혜 역의 금해나에게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말투부터 감정표현, 액션까지 완벽하게 그려낸 이들의 호연이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것. 화려한 액션과 촘촘한 스토리로 국내외를 사로잡은 작품의 여운은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2위는 SBS 금토극 <재벌X형사 Flex x Cop>다.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주는 스토리와 빠른 전개로 SBS 금토 사이다 유니버스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이 작품은 오늘(23일) 방영되는 7화에서 대한민국 IT 업계의 전설이라 불리는 기업가의 기이한 사망을 둘러싼 사건의 수사를 시작하는 진이수(안보현 분)와 이강현(박지현 분), 박준영(강상준 분), 최경진(김신비 분)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 더욱이 사망한 남성의 부하 직원 또한 참혹한 시신으로 발견되며 사건은 미스터리 속으로 치달을 전망이다. 진이수와 이강현이 이번 사건 또한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이어 3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무빙 Moving>이다.

240223 WATCHATOP3

왓챠(WATCHA) 1위는 일본 애니메이션 <마슐 Mashle: Magic And Muscles>이다. 모두가 마법을 사용하고 그 힘의 우열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마법계에서 마법을 쓰지 못하는 주인공이 정상을 노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1월 TV 애니메이션 2기 ‘신각자 후보 선발 시험 편’ 방영을 시작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중독성 높은 OST와 화려한 색감의 영상, 1기보다 발전한 스토리 등으로 호평 받고 있는 만큼, 뜨거운 인기는 종영 때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일본 드라마 <너하고라면 사랑을 해봐도 If It’s with You>가 2위다. 에노시마를 무대로 그려지는 남자 고등학생들의 눈부신 사랑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13일 국내 방영을 통해 일본 드라마와 BL 마니아층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차트 상위권으로 등장했다.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원작은 지난 2023년부터 한국판으로 발매되고 있다. 3위는 최근 극장판 <귀멸의 칼날: 인연의 기적, 그리고 합동 강화 훈련으로>를 개봉한 후 30만 관객을 돌파한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Demon Slayer>이다.

240223 AppleTV PlusTOP3

애플TV+(AppleTV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 Masters of the Air>다. 제2차 세계 대전 시기 미국 육군 항공대 제100폭격비행단의 이야기를 담은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는 할리우드의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과 배우 톰 행크스가 제작에 참여한 작품이자 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 <더 퍼시픽>에 이은 세 번째 2차 대전 시리즈로,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큰 화제를 모으며 왕좌를 지키는 중이다. 특히 작품은 공개 후 애플TV+의 시청률을 이전 7일 대비 65%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00개 이상 국가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끌며 애플TV+의 효자 콘텐츠로 떠올랐다.

2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더 뉴 룩 The New Look>이다. 크리스티앙 디오르와 코코 샤넬, 피에르 발망,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 등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들의 전기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14일 공개를 시작한 후 차트 상위권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3위는 ‘몬스터버스’의 기존 작품들과 연결된 세계관으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 Monarch: Legacy of Monsters>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