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OTT 통합 랭킹] 3월 15일 – 설레거나 스릴 있거나

51
OTTRanking
15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눈물의 여왕’ 1위 행진, 신기록 노린다
‘피라미드 게임’-‘로기완’, K-오리지널 상승세

<오늘의 OTT 랭킹은? 현재 극장상영작과 공개 예정작을 제외한 OTT 콘텐츠 및 VOD 순위 TOP10을 매일 소개합니다>

240315 TOTAL

로맨스와 스릴러의 적절한 조화.

3월 15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TOP3는 △눈물의 여왕(Queen of Tears) △듄(Dune) △댐즐(Damsel)이다. 이어 △피라미드 게임(Pyramid game) △로기완(My Name is Loh Kiwan) △3일의 휴가(Our Season) △원더풀 월드(Wonderful World) △나는 SOLO(I’m SOLO) △나의 행복한 결혼(My Happy Marriage) △웨딩 임파서블(Wedding Impossible) 순으로 차트인했다.

1위는 tvN 새 토일극 <눈물의 여왕>(연출 장영우·김희원, 극본 박지은)이다. 지난 9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 작품은 한류스타 김수현, 김지원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사>, <푸른 바다의 전설>, <사랑의 불시착> 등을 집필한 박지은 작가의 만남으로 안방극장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 특히 작품은 지난 10일 방영된 2화에서 시청률 8.7%를 기록, tv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에 자리하고 있는 <사랑의 불시착>의 2화 시청률(6.8%)보다 대폭 앞서며 앞으로의 성적을 기대케 했다.

오는 16일 방영되는 3화에서는 그동안 한집에 살아도 제대로 소통하는 일이 없던 백현우(김수현 분)와 홍해인(김지원 분)이 다시 한 침대를 쓰는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 또한 백현우는 아내 홍해인과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 윤은성(박성훈 분)의 사이를 질투하고, 홍해인은 갑자기 자신에게 잘해주는 남편에게 설레기 시작한다. 홍해인의 시한부 고백과 함께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2위에는 후속작 개봉과 함께 약 한 달간 차트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영화 <듄>(감독 드니 빌뇌브)이 자리했고, 미국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댐즐>(감독 후안 카를로스 프레스나딜로)이 3위다. 지난 8일 공개된 이 작품은 전 세계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공개 후 3일간 3,530만 뷰, 6,480만 시청 시간을 기록,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영화(영어) 부문 1위에 등극했다. 이는 2024년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의 공개 첫 주 성적 중 최고 기록. 또한 작품은 미국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93개국 TOP10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이 4위다. 흥미로운 소재와 신예 배우들의 활약으로 호평받고 있는 이 작품은 지난 14일 공개된 7, 8화에서 수학여행을 떠난 백연여고 2학년 5반 학생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수학여행에서 학생들은 페인트 건 사격 게임을 진행했다. 이 게임에서 백하린(장다아 분) 일당은 성수지(김지연 분)와 그의 친구들을 의도적으로 급습하고, 그들의 사이를 분열시키기 위한 전략을 짰다. 하지만 성수지는 다시 한번 기지를 발휘, 규칙을 역이용한 전략으로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작전을 펼쳤다. 치열한 심리전 속에서도 꼿꼿한 자세로 백하린을 상대하고 있는 성수지가 피라미드 게임을 깨부술 수 있을지 남은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5위는 지난 1일 공개된 송중기, 최성은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로기완>(감독 김희진)이다. 작품은 공개 3주차 진입과 함께 하락세를 걷고 있었지만, 재반등에 성공하며 눈길을 끌었다. 지난 13일 발표된 3월 2주차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차트에서 영화(비영어) 부문 1위에 등극하며 다시 한번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모양새. 작품의 여운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6위에는 영화 <3일의 휴가>(감독 육상효)가 자리했고, MBC 금토극 <원더풀 월드>(연출 이승영·정상희, 극본 김지은)가 7위다.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충격 전개로 안방극장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작품은 오늘(15일) 방영되는 5화에서 강수호(김강우 분)의 불륜 사실이 밝혀진 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 강수호, 은수현(김남주 분) 부부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 은수현은 강수호의 불륜 상대 윤혜금(차수연 분)과 맞대면하고, 강수호는 은수현의 엄마이자 장모 오고은(원미경 분)에게 달려가 눈물을 흘리며 용서를 구한다. 파국의 소용돌이에 들어선 이 부부의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8위는 ENA·SBS Plus <나는 SOLO>(연출 남규홍)다. 매 기수 대환장 러브라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 작품은 지난 13일 방영된 에피소드에서 19기 모태솔로녀들의 ‘타임머신 선택’으로 파란이 들이닥친 솔로나라 19번지의 모습을 그렸다. 영숙, 정숙, 영자는 영수를 선택했고, 현숙은 영호를, 옥순은 상철을, 순자는 영철을 선택했다. 옥순의 마음을 확인한 영식과 0표를 받은 광수는 씁쓸한 밤을 보내게 됐다. 또한 이날 방송 후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영철과 대화 도중 눈물을 흘리는 순자와 영자 앞에서 “우리는 친구 상태로만 일단 있죠. 저 먼저 나가도 되나요?”라고 말하는 영수의 모습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각자의 파도를 겪고 있는 19기 멤버들의 예측 불가 로맨스에 이목이 쏠린다.

이어 최근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등에서 SVOD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감독 츠카하라 아유코)이 9위로 등장했다. TV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됐던 동명 라이트 노벨을 바탕으로 제작된 실사 영화로 팬들의 관심이 폭발한 것. <나의 행복한 결혼>은 가족에게 학대받았던 주인공이 강력한 이능을 가진 군인과 약혼하면서 자신도 몰랐던 놀라운 능력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영화다. 마지막으로 10위는 tvN 월화극 <웨딩 임파서블>(연출 권영일, 극본 박슬기·오혜원)이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