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OTT 랭킹] 3월 2주차 디즈니·쿠팡·왓챠·애플 TOP3 – 스릴과 코믹 사이

36
OTTRanking
3월 2주차 위클리 OTT 랭킹
디즈니·쿠팡·왓챠·애플 TOP3
TOP3까지 톺아보는 주 1회 차트

< 1토종 OTT 왓챠쿠팡플레이와 OTT 후발 주자 디즈니+-애플TV+ 순위를 전합니다>

240315disney TOP3

3월 둘째 주 디즈니+, 쿠팡플레이, 왓챠, 애플TV+ TOP3 순위를 살펴본다.

디즈니+(Disney Plus) 1위는 SBS 금토극 <재벌X형사 Flex x Cop>다. 철부지 재벌 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면서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를 담은 이 작품은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통쾌한 에피소드와 후반부로 흘러갈수록 짙어지는 미스터리 전개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며 순항 중이다. 오늘(15일) 방영되는 13화에서는 주인공 진이수(안보현 분)의 본가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강하서 강력 1팀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 진이수의 아버지 진명철(장현성 분)의 시장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발생한 이 살인사건은 어떤 진실을 숨기고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리지널 드라마 <로얄로더 The Impossible Heir>가 2위다. 갖고 싶고, 되고 싶고, 훔치고 싶었던 대한민국 최고 재벌가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마이너리거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신선한 소재와 과몰입을 유발하는 전개, 주연을 맡은 이재욱, 이준영의 호연 등으로 탄탄한 시청자층 확보에 성공하며 최상단 도약을 노리고 있다. 지난 13일 공개된 5, 6화에서는 강오 테크원 매각 협상과 한태오(이재욱 분)에게 벌어진 퍽치기 사건 등으로 대립각을 세우는 한태오, 강인하(이준영 분)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원칙과 전략을 앞세우는 한태오와 더 큰 성과를 위해 다른 수단을 모색하는 강인하의 서로 다른 성격이 결국 부딪히게 된 것. 또한 6화 엔딩에서는 얼음 송곳을 들고 얼굴과 옷에 피를 묻힌 채 호텔 스위트룸에서 깨어나는 한태오의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한태오가 얼음 송곳을 손에 쥐게 된 이유가 무엇일지, 조금씩 어긋나고 있는 한태오와 강인하의 관계가 회복될 수 있을지 남은 이야기에 이목이 쏠린다.

3위는 MBC 금토극 <원더풀 월드 Wonderful World>다.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김남주 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주연을 맡은 배우들의 열연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충격 전개로 호평받으며 순항 중이다. 특히 해외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작품은 글로벌 비평 사이트 IMDb에서 평점 9.0점(10점 만점)을 기록, 대세 드라마의 입지를 다졌다.

240315coupangTOP3

쿠팡플레이(Coupang Play) 1위는 오리지널 쇼 <SNL 코리아 Saturday Night Live Korea>다. 지난 1일 리부트 시즌5 공개를 시작한 이 작품은 파격적인 패러디와 풍자로 역대 시즌 중 가장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공개된 2화에서는 배우 이유미가 호스트로 등장했다. 이유미는 오프닝에서부터 급발진 코믹 연기와 귀여운 매력으로 웃음을 터트렸고, Z세대 인턴부터 출산 장려를 위해 설립된 모텔의 직원까지 코믹과 19금을 넘나드는 캐릭터 플레이로 첫 코미디 쇼를 성공리에 마쳤다. 오는 16일 공개되는 3화에서는 배우 박지환이 호스트로 함께할 예정. <범죄도시>부터 <한산: 용의 출현>, <우리들의 블루스>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박지환이 <SNL 코리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ENA·SBS Plus <나는 SOLO I’m SOLO>가 2위다.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스토리를 담은 이 작품은 최근 ‘모태 솔로 특집’으로 꾸려진 19기의 ‘대파란’ 로맨스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오는 20일 방영되는 에피소드에서는 ‘러브 캠프’에서 웃고, 울며 불꽃처럼 타오르는 솔로나라 19번지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 최근 방영분에서 영철의 변심에 홀로 남아 눈물을 흘렸던 순자는 광수 앞에서 웃음꽃을 피우며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고, 현숙과 영호, 옥순과 상철은 쌍방 러브라인으로 알콩달콩한 로맨스를 이어간다. 절정으로 흘러가고 있는 19기의 로맨스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마지막으로 3위는 MBC 예능 <무한도전 Infinite Challenge>이다.

240315wcTOP3

왓챠(WATCHA) 1위는 작품은 종영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왕좌를 지키고 있는 시네마천국 오리지널 드라마 <연애지상주의구역 Love for Love’s Sake>이며, 일본 애니메이션 <마슐 Mashle: Magic And Muscles>이 2위다. 지난 1월부터 TV 애니메이션 2기 ‘신각자 후보 선발 시험 편’을 방영하고 있는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독특한 힙합 음악과 화려한 영상미 등으로 극찬을 이끌며 지난 시즌을 뛰어넘는 흥행을 기록 중이다.

3위는 또 다른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Demon Slayer: Kimetsu no Yaiba>이다. 누적 단행본 발행 부수 1억5,000만 부를 돌파한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최근 TV 애니메이션 4기 ‘합동 강화 훈련’의 공개일을 오는 5월 12일로 확정,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약 1년 만에 새 시즌으로 돌아온 작품에서는 혈귀들의 우두머리 키부츠지 무잔과 최후의 결투를 앞두고, 귀살대 최정예 멤버인 ‘주’를 상대로 힘과 능력을 키우기 위한 탄지로와 귀살대의 훈련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240315appleTOP3

애플TV+(AppleTV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 Masters of the Air>다. 할리우드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와 톰 행크스의 만남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애플TV+의 시청률을 이전 대비 65% 증가시킨 이 작품은 오늘(15일) 마지막 화를 공개하며 화려한 피날레를 맞이했다. 웅장한 세계관과 거대한 전투씬, 탄탄한 스토리 등으로 극찬을 이끌었던 작품인 만큼, 한동안 차트를 굳건히 지키며 여운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월 21일 공개를 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 <낯선 별자리 Constellation>가 2위다.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치명적인 사고를 경험한 후 지구로 귀환한 우주 비행사 조(누미 라파스 분)가 현실에서의 미묘한 변화를 감지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촘촘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SF 마니아층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순항 중이다. 이어 애플TV+의 대표 오리지널 드라마 <파친코 Pachinko>가 3위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