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주요 신작②] 피, 땀, 눈물로 하나 되는 TV 신작

OTTRanking
3월의 신작, TV 드라마·예능 편
간절한 마음이 담긴 스토리가 대세
로코-미스터리-여행, 원하는 걸 골라봐

새로운 시작과 함께 설레는 마음이 드는 3월, TV에서는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 되어 각자의 목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엄마와 결혼 후 역대급 위기를 맞이한 부부, 이승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맴도는 귀신, 무대에 서고 싶은 간절한 소원을 이뤄낸 가수들 등이 그 주인공. 3월 방영 예정인 TV 주요 드라마 4편과 예능 4편을 소개한다.

240229 T1 MBC, tvN
사진=MBC, tvN

◆ MBC <원더풀 월드 Wonderful World> | OTT – 웨이브, 디즈니+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김남주 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 드라마 <트레이서> 시리즈와 <보이스2>를 연출한 이승영 감독과 <거짓말의 거짓말>, <청담동 스캔들>의 김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김남주-차은우-김강우-임세미가 주연을 맡았다. 먼저 김남주는 성공한 심리학과 교수이자 작가였지만, 스스로 살인자가 되며 인생이 180도 바뀌게 된 은수현 역을 맡았고, 차은우는 모든 걸 잃은 후 거친 삶을 살아가는 미스터리한 청년 권선율로 분한다. 김강우는 은수현의 남편이자 앵커 강수호 역을, 임세미는 은수현의 절친한 동생이자 청담 편집숍 대표 한유리 역을 연기한다. 평범한 인생을 살아가던 이들을 비극으로 끌고 가게 된 사건은 무엇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14부작. 1일 첫 방송.

◆ tvN <눈물의 여왕 Queen of Tears> | OTT – 넷플릭스, 티빙

퀸즈그룹 재벌 3세이자 백화점 여왕 홍해인(김지원 역)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역), 3년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했던 장영우, 김희원 PD와 김지은 작가가 다시 한번 뭉쳤고, 김수현-김지원-박성훈-곽동연이 주인공을 맡았다. 믿고 보는 제작진과 배우들의 신작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은 방영 전부터 OTT-TV 통합 드라마 화제성 차트에 등장하는 등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또한 김지원과 <태양의 후예>, <아스달 연대기>에서 인연을 맺은 배우 송중기가 특별출연을 확정,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세기의 결혼 후 파경 위기를 이겨내고 다시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 부부의 이야기에 궁금증이 높아진다. 16부작. 9일 첫 방송.

240229 T2 GTV, KBS2
사진=지니TV, KBS2

◆ 지니TV <야한 사진관 Midnight Photo Studio>

오직 죽은 자들을 위해 존재하는 귀객 전문 사진관의 까칠한 사진사와 열혈 변호사가 서늘한 밤손님들과 생과 사를 오가며 펼치는 아찔하고 기묘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드라마 <또 오해영>, <뷰티 인사이드>, <연모>의 송현욱 감독과 김이랑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주원-권나라-유인수-음문석 등이 출연한다. 죽은 사람들의 마지막 사진을 찍어준다는 신선한 소재로 찾아온 작품은 버라이어티한 사연을 가진 귀신들의 이야기로 보는 이들의 감정을 자극할 전망. 특히 이 사진관에는 험난한 황천길을 되돌아올 정도로 간절한 이들만을 손님으로 받는다고 예고해 궁금증을 높였다. 간절한 귀신들만 올 수 있는 ‘야한 사진관’에 발을 들인 이들이 어떤 사연 때문에 이승을 떠나지 못하는 것인지 이들의 이야기에 이목이 쏠린다. 16부작. 11일 첫 방송.

◆ KBS2 <멱살 한번 잡힙시다 Grabbed By the Collar> | OTT – 웨이브, 쿠팡플레이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 서정원(김하늘 분)과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팀 형사 김태헌(연우진 분)가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며 거대한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 지난 2020년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뉴럭이 작가의 『오아뉴-멱살 한번 잡힙시다』를 원작으로 하며, 이호 감독과 백수영 작가가 연출과 극본을 맡았다. 김하늘과 연우진, 장승조를 필두로 정웅인-윤제문-한채아-정인기-김민재-홍지희 등이 출연한다. 멜로 추적 스릴러라는 독특한 소재로 찾아온 이 작품은 휘몰아치는 서사의 중심에서 얽히고설킨 이들의 사연 뒤 숨겨진 거대한 진실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16부작. 18일 첫 방송.

240229 T3 JTBC, ENA
사진=JTBC, ENA

◆ JTBC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

유명가수로 다시 태어난 <싱어게인3> TOP7이 경연장을 벗어나 전국을 순회하며 길거리 심사단과 함께 즐기는 로드 버스킹 음악쇼 프로그램. 지난 1월 18일 종영한 <싱어게인3>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싱어게인3>는 최고 시청률 7.6%, OTT-TV 통합 쇼 부문 화제성 5회 1위 등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TOP10 전국투어 콘서트를 오픈 10분 만에 전석 매진시킨 바 있다. 이승기와 규현이 MC를 맡았으며 <싱어게인3>의 TOP7 홍이삭, 소수빈, 이젤, 신해솔, 리진, 강성희, 추승엽은 거리 곳곳을 돌아다니며 직접 길거리 심사단을 뽑고, 버스킹 대결을 펼치며 평가받게 된다. 무대에서 벗어나 대중들과 가깝게 서게 된 TOP7이 보여줄 색다른 매력에 궁금증이 높아진다. 6일 첫 방송.

◆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2> | OTT – 티빙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현실판 부루마불 게임에 참여해 주사위에 운명을 맡긴 채 세계 여행을 떠나는 예능 프로그램. 지난해 3월~5월 방영된 <지구마불 세계여행>의 두 번째 시즌으로, 시즌1은 ENA 예능 최초로 1%대를 넘기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여행 유튜버들의 현실감 가득한 ‘찐’ 여행기로 신선한 재미와 공감을 자아내며 호평받은 것. 대한민국 대표 예능 <무한도전>부터 <놀면 뭐하니?> 등의 김태호 PD가 연출을 맡았고, 노홍철과 주우재가 MC로 활약한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시즌2로 돌아오는 작품은 지난 시즌보다 한층 커진 스케일과 진정성 가득한 이야기로 보는 이들에게 대리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 또한 여행지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여러 가지 경우의 수가 가득 담긴 에피소드로 여행자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까지 전달한다고 예고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9일 첫 방송.

240229 T4 MBC every1, SBS Plus
사진=MBC every1, SBS Plus

◆ MBC every1 <위대한 가이드>

한국 거주 N년차 대한외국인이 가이드가 돼 모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과 현지인만이 아는 스팟들로 떠나는 현지인 착붙 여행 리얼리티. 지난해 10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영된 후 약 3개월 만에 정규 편성으로 돌아왔다. 더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정규 편성의 첫 여행지는 영국. 5박 7일간의 영국 여행 일정은 파일럿 프로그램의 인기를 견인했던 신현준, 고규필을 비롯해 효정과 이시우가 함께할 예정이다. 여기에 영국 출신 방송인이자 영어 강사 피터 핀트가 네 사람의 여행을 이끌 가이드로 분한다.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정규 편성으로 돌아온 <위대한 가이드>가 이번에는 어떤 여행 이야기로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18일 첫 방송.

◆ SBS Plus·E채널 <먹고 보는 형제들 2>

‘먹보 형제’ 김준현과 문세윤을 필두로 해외의 먹거리, 볼거리를 온몸으로 즐기는 리얼 해외 먹방 여행기. 지난해 9월~12월 방영된 <먹고 보는 형제들>의 두 번째 시즌이다. 더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시즌2에서는 김준현, 문세윤 외에도 이들의 절친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더욱 신선한 여행 케미를 보여줄 예정. 가장 먼저 베일을 벗은 게스트는 배우 김선호. <1박 2일>에서 문세윤과 함께 활약하다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 지난해 영화 <귀공자>를 통해 복귀에 시동을 건 김선호는 3년 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선다. 또한 작품은 푸짐한 먹거리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보는 이들에게 알찬 여행 정보는 물론 대리 만족을 안길 전망이다. 3월 중 방영.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