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주요 신작①] OTT 오리지널 신작, 스릴있거나 유쾌하거나

2
OTTRanking
3월의 신작, OTT 오리지널 콘텐츠 편
‘흥행 보증 수표’ 내세운 신작들
코믹→스릴러, 폭넓은 장르

따뜻해지는 햇살과 함께 형형색색의 꽃들이 고개를 드는 3월, OTT에는 강력한 웃음을 선사할 코미디 장르부터 오감을 자극할 스릴러까지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들이 찾아온다. 먼저 천만 감독 이병헌 감독의 신작 시리즈부터 남매들의 이야기를 담은 예능, 토요일 밤을 책임지는 <SNL 코리아>는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웃음 버튼을 자극할 예정이며, 이보영과 송중기는 강렬한 서스펜스로 안방극장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더 압도적인 스케일로 찾아온 <피지컬: 100> 시즌2는 강한 자들의 대결로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책임질 예정. 오직 OTT에서만 볼 수 있는 3월 공개 예정 드라마 2편과 비드라마 4편을 소개한다.

240229 O2 Netflix, Coupang Play
사진=넷플릭스, 쿠팡플레이

◆ 넷플릭스 <닭강정 Chicken Nugget>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을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이야기를 담은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2019년 네이버 웹툰 ‘지상최대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박지독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영화 <극한직업>, <스물>,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이병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배우 류승룡과 안재홍이 주연을 맡았고, 김유정이 닭강정으로 변한 민아 역으로 특별출연한다. 독특하고 기발한 세계관으로 찾아온 이 작품은 이병헌 감독 특유의 위트와 류승룡, 안재홍의 말이 필요 없는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에 극강의 재미를 선사할 전망.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민아를 되돌리기 위한 류승룡과 안재홍의 슬프고도 웃긴 여정에 기대감이 증폭된다. 10부작. 15일 공개.

◆ 쿠팡플레이 <하이드 HIDE>

어느 날 남편이 사라진 후, 그의 실종에 얽힌 비밀을 추적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큰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서스펜스.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영국에서 방영한 <Keeping Faith>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드라마 <쌈, 마이웨이>, <조선로코 녹두전>의 김동휘 감독과 넷플릭스 <더 글로리>의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명불허전 ‘장르 퀸’ 이보영을 필두로 이무생-이청아-이민재가 주연을 맡았다. 먼저 이보영은 사라진 남편을 쫓는 아내 나문영을 연기하고, 이무생은 어느 날 갑자기 예고 없이 사라진 남편 차성재 역을 맡았다. 이청아는 나문영의 이웃 하연주 역에, 이민재는 비밀의 열쇠를 쥔 의문의 남자 도진우 역에 분한다. 남편의 실종과 함께 완벽했던 삶이 무너지는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충격적인 전개와 강렬한 서스펜스로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할 전망이다. 12부작. 23일 공개.

240229 O2 Netflix, Wavve
사진=넷플릭스, 웨이브

◆ 넷플릭스 <로기완 My Name is Loh Kiwan>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송중기 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최성은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조해진 작가의 소설 『로기완을 만났다』를 원작으로 하며, 단편 영화 <수학여행>으로 전주국제영화제와 서울독립영화제,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등에서 작품상을 휩쓸었던 김희진 감독의 첫 상업 영화다. 송중기와 최성은이 주연을 맡았고, 조한철-이일화-김성령-이상희-서현우 등이 출연한다. 작품은 유럽의 낯선 땅에서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탈북자와 벨기에 국적을 가진 한국인 사격선수의 이야기를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담아낼 전망. 삶의 가장 위태로운 순간에 만나 서로를 보듬어주는 두 사람의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도 따뜻한 위로를 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1일 공개.

◆ 웨이브 <연애남매 Love Siblings>

내 ‘호적메이트’의 연애는 어떤 모습일까?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 1, 2를 연출한 이진주 PD가 JTBC로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품으로, 모델 한혜진과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 (여자)아이들 미연, 갓세븐 뱀뱀, 조나단-파트리샤 남매가 MC를 맡았다. 작품은 실제 남매들을 출연진으로 섭외해 이들이 서로의 연애를 직관하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 혈육이 지켜보는 가운데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모인 K-남매들의 이야기는 설렘은 물론 유쾌한 시트콤을 보는 것과 같은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세상 누구보다 서로를 사랑하지만 ‘혐관(혐오 관계)’인 남매들의 모습은 대한민국 모든 남매들의 현실 공감을 살 것으로 기대된다. 1일 공개.

240229 O3 Coupang Play, Netflix
사진=쿠팡플레이, 넷플릭스

◆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5 SNL Korea 5>

성역 없는 풍자, 거침없는 패러디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코미디 쇼. 쿠팡플레이에서 시작된 리부트의 5번째 편이자 <SNL 코리아>의 열네 번째 시즌이다. 더 과감한 에피소드와 게스트 군단으로 돌아온 이번 시즌에는 <SNL 코리아> 시리즈의 아이콘 신동엽을 필두로 안영미-정상훈-김민교-정성호-정이랑-권혁수-이수지-김원훈-김아영-지예은-윤가이-김규원-유희준-안도규가 크루로 함께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지난 2022년 리부트 시즌3를 끝으로 출산과 육아를 위해 잠시 미국으로 출국한 안영미가 복귀한다고 예고해 큰 기대를 모았다. 화려한 출격을 알린 <SNL 코리아>의 다섯 번째 시즌에서는 지난해 쿠팡플레이 <소년시대>로 연말을 뜨겁게 물들인 임시완이 첫 호스트로 나설 뿐만 아니라 신동엽의 전 연인이자 모델 이소라 또한 출연을 확정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2일 공개.

◆ 넷플릭스 <피지컬: 100 – 언더그라운드 Physical: 100 – Underground>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 지난해 1~2월 공개된 시즌1은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쇼(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 총 82개국에서 TOP10 리스트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상반기 총 2억3,500만 시간을 기록하며 전 세계 15위, 예능 부문 1위의 대기록을 세웠다. 1년 만에 돌아온 두 번째 시즌은 지난 시즌보다 더 압도적인 스케일과 진화한 퀘스트로 다시 한번 센세이션을 일으킬 전망. 특히 지하 광산을 배경으로 한 이번 시즌에서는 한국인 최초 UFC 진출자이자 한국인 최다승 보유자 김동현과 유도 국가대표 이원희, 레슬링 국가대표 정지현 등 전, 현직 국가대표 비중이 30%에 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레전드들의 화끈한 대결에 이목이 집중된다. 19일 공개.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