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OTT 랭킹] 12월 4주차 디즈니·쿠팡·왓챠·애플 TOP3 – 쿠플의 기세

1
OTTRanking
12월 4주차 위클리 OTT 랭킹
디즈니·쿠팡·왓챠·애플 TOP3
TOP3까지 톺아보는 주 1회 차트

<주 1회, 토종 OTT 왓챠–쿠팡플레이와 OTT 후발 주자 디즈니+-애플TV+의 순위를 전합니다>

231229 쿠팡TOP3

12월 넷째 주 쿠팡플레이, 디즈니+, 왓챠, 애플TV+ TOP3 순위를 살펴본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시대 Boyhood>다.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먹이사슬 최하위 온양 찌질이 병태(임시완 분)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옆 동네의 충남부여농업고등학교에 전학간 후 하루아침에 부여 일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22일 마지막 에피소드인 9, 10화 공개 후 시청량이 첫 주 대비 2,914% 수직 상승하는 등 폭발적인 흥행세를 기록, 종영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오늘의 OTT 통합 랭킹] 최상단에 오르며 신드롬급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뜨거운 화제에 시즌2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인기의 주역인 주연 임시완과 이선빈, 이명우 감독 또한 시즌2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며 팬들을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2023년의 마지막 차트 왕좌를 거머쥐며 화려한 피날레를 맞이한 작품이 시즌2로 돌아올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2위는 쿠팡플레이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이자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 쇼 <SNL 코리아 Saturday Night Live Korea>다. 지난 9월 리부트 시즌4의 마지막 에피소드를 공개한 이 작품은 종영 세 달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며 차트 단골손님으로 등장하고 있다.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 ANNA>가 3위다. 이름, 가족, 학력, 과거까지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최근 쿠팡플레이의 약진과 함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로 다시 한번 주목받으며 차트인했다.

231229 디플 TOP3

디즈니+(Disney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왓 이프…? What If…?>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멀티버스의 수많은 유니버스들의 이야기를 지구 담당 왓처 우아투가 소개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만약에…?’라는 상상이 빚어낸 멀티버스의 무한한 이야기와 운명이 뒤바뀐 마블 히어로들의 색다른 서사를 그린다. 마블 스튜디오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지난 22일부터 시즌2를 공개 중이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순항 중인 이 작품은 “시즌2보다 훨씬 강렬하다”, “굉장히 재밌고 흥미진진한 시리즈”, “놀라운 재미와 예상치 못한 캐릭터들의 등장” 등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2위는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 Tell Me That You Love Me>다. 손으로 말하는 청각장애인 화가 차진우(정우성 분)와 마음으로 듣고, 목소리로 마음을 표현하는 배우 지망생 정모은(신현빈 분)의 소리 없는 사랑을 다룬 이 작품은 최근 방영분인 10화에서 시청률 2.1%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호응을 이어갔다. 겨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정통 멜로 드라마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며 후반부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이 작품이 종영까지 ‘이야기의 힘’을 지키며 유종의 미를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tvN 토일극 <마에스트라 Maestra: Strings of Truth>가 3위다.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마에스트라, 천재 혹은 전설이라 불리는 차세음(이영애 분)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5%대 시청률로 치열한 주말극 대전에서 탄탄한 시청자층을 확보하며 순항 중이다. 본격적으로 2막에 들어선 작품이 앞으로 펼쳐낼 이야기에 이목이 집중된다.

231229 왓챠TOP3

왓챠(WATCHA) 1위는 지난 14일 공개된 헤븐리의 웹드라마 <일기예보적 연애 A Breeze of Love>다. 만성 불면증에 시달리는 동욱(신정유 분)과 그의 안식처가 된 도현(우지한 분)이 5년 만에 캠퍼스에서 다시 만나 시작되는 두 남자의 풋풋한 청춘 로맨스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25일 왓챠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왕좌로 직행했다. 동명의 BL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신정유-우지한-김현재-이서빈 등 풋풋하고 청량한 청춘 배우들이 라인업을 장식했다.

중국 선협 로맨스 드라마 <장월신명 Till the End of the Moon>이 2위에 자리했고, 일본 TV 애니메이션 <미기와 다리 Migi & Dali>다. 1990년 고베시에 미국 교외를 모델로 조성된 마을에 나타난 형제 미기와 다리가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쌍둥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대외적으로는 한 명의 아이로만 살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지난 25일 종영한 후 여운을 이어가는 중이다.

231229 애플TOP3

애플TV+(AppleTV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테드 래소 TED LASSO>다. 에미상을 석권하며 애플TV+의 효자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이 작품은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로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다. 이어 두 형제가 자신의 아버지가 연루된 조직 비밀 ‘모나크’의 진실을 찾아 나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몬스터버스’의 첫 시리즈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 Monarch: Legacy of Monsters>가 2위에 자리했고, 지난 27일 시즌3 공개를 마무리한 스릴러 드라마 <슬로 호시스 SLOW HORSES>가 3위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