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OTT 랭킹] 12월 3주차 쿠팡·디즈니·왓챠·애플 – 유쾌함이 필요해

Policy Korea
12월 3주차 위클리 OTT 랭킹
쿠팡·디즈니·왓챠·애플 TOP3
TOP3까지 톺아보는 주 1회 차트

<주 1회, 토종 OTT 왓챠–쿠팡플레이와 OTT 후발 주자 디즈니+-애플TV+의 순위를 전합니다>

231222쿠팡TOP3

12월 셋째 주 쿠팡플레이, 디즈니+, 왓챠, 애플TV+ TOP3 순위를 살펴본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시대 Boyhood>다.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먹이사슬 최하위 온양 찌질이 병태(임시완 분)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옆 동네의 충남부여농업고등학교에 전학간 후 하루아침에 부여 일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배우 임시완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과 유쾌하고 화끈한 스토리, 충청도를 배경으로 한 구수한 영상과 대사 등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흥행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작품은 지난 15일 7, 8화 공개 후 쿠팡플레이 내 시청량이 공개 첫 주 대비 1,938% 수직 상승하며 쿠팡플레이 인기작 4주 연속 1위의 쾌거를 이뤘다. 오늘(22일) 공개되는 9, 10화에서는 아산 백호 경태(이시우 분) 패밀리에 맞서는 병태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 각성한 병태가 경태를 물리치고 폭력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마지막 이야기에 이목이 집중된다.

2위에는 지난 7월 시즌4 공개 후 거침없는 패러디와 풍자로 대한민국의 토요일 밤을 책임졌던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 쇼 <SNL 코리아 Saturday Night Live Korea>가 자리했고, 종영 후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차트 최상단의 단골손님으로 등장하고 있는 MBC <무한도전 Infinite Challenge>이 3위다.

231222디플TOP3

디즈니+(Disney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비질란테 Vigilante>다.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모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비질란테’로 살아가는 김지용(남주혁 분)과 그를 둘러싸고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치열하게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종영 3주가 지난 지금까지도 차트 왕좌를 굳건하게 지키며 오리지널 콘텐츠의 힘을 발휘하는 중이다.

2위는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 Tell Me That You Love Me>다. 손으로 말하는 청각장애인 화가 차진우(정우성 분)와 마음으로 듣고, 목소리로 마음을 표현하는 배우 지망생 정모은(신현빈 분)의 소리 없는 사랑을 다룬 이 작품은 신생 채널인 ENA에서 방영하며 1%대의 시청률을 기록 중이지만, 따뜻한 감성을 자극하는 정통 멜로로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으며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즈니+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새 오리지널 드라마 <사운드트랙 #2 Soundtrack #2>가 3위다. 피아노 과외 선생님 현서(금새록 분)가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헤어졌던 전 연인 수호(노상현 분)와 바랜 꿈을 다시 잡아준 연하남 케이(손정혁 분)가 뮤직 프로젝트를 위해 한 집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20일 마지막까지 현실적인 공감을 이끄는 핑크빛 로맨스로 보는 이들의 연애세포를 자극하며 막을 내렸다. 총 6부작의 짧은 호흡에 가볍게 볼 수 있는 로맨스 드라마인 만큼, 사랑이 고파지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함께 시청자들의 관심은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231222왓챠TOP3

왓챠(WATCHA) 1위는 중국 드라마 <장월신명 Till the End of the Moon>이다. 마신 담태신(라운희 분)의 통치에 시달리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형양종 장문의 딸 려소소(백록 분)가 오백 년 전으로 돌아가 엽씨 집안의 막내딸 엽석무(백록 분)로 변신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OST, 콘셉트, 포스터 표절 논란 등을 비롯해 인기 배우 등위의 쓰레기 무단 투기, 여주인공 백록의 동북공정과 혐한 논란 등으로 물의를 빚었지만, 몰입감을 선사하는 스토리와 방대한 세계관 등으로 중국 선협물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왕좌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위는 일본 TV 애니메이션 <미기와 다리 Migi & Dali>다. 1990년 고베시에 미국 교외를 모델로 조성된 마을에 나타난 형제 미기와 다리가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쌍둥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대외적으로는 한 명의 아이로만 살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사카모토입니다만?』 등으로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만화가 사노 나미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팬들의 지지를 받으며 순항 중이다. 이어 일본 오컬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Jujutsu Kaisen>이 3위다.

231222애플TOP3

애플TV+(AppleTV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테드 래소 TED LASSO>다. 축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미식축구 코치 ‘테드 래소’가 영국 프리미어 리그 축구팀 코치로 발탁되면서 벌어지는 고군분투기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5월 시즌3를 종영했지만, 에미상을 비롯해 수많은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휩쓸며 대흥행을 기록했던 지난날의 영광에 이어 다시 한번 1위를 달성했다.

오리지널 드라마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 Monarch: Legacy of Monsters>가 2위다. 두 형제가 자신의 아버지가 연루된 조직 비밀 ‘모나크’의 진실을 찾아 나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고질라>, <콩: 스컬 아일랜드> 등과 함께 ‘몬스터버스’ 세계관을 잇는 첫 번째 시리즈 작품으로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큰 화제를 모으며 차트를 지키고 있다. 마지막으로 3위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러 슬라우 하우스로 모이게 된 MI5 요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드라마 <슬로 호시스 SLOW HORSES>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