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D-DAY] 아이돌의 비밀연애→까칠한 김향기, 귀까지 즐거운 음악 드라마 ‘플레이, 플리’ (티빙)

OTTRanking
18일 훌루 재팬 ‘플레이, 플리’ 티빙 공개
아이돌과 인플루언서의 몽글몽글 비밀연애
김향기 “청춘, 로맨스, 꿈, 음악 많은 게 담겼다”
사진=티빙

찬바람을 따뜻하게 녹여 줄 설레는 로맨스가 시작된다.

18일 훌루 재팬의 오리지널 드라마 <플레이, 플리>가 티빙을 통해 국내 시청자들과 만난다.

<플레이, 플리>는 정체를 숨기고 유명 음악 인플루언서 ‘플리’로 활동하는 여대생 송한주(김향기 분)와 인기 아이돌 멤버 ‘레비’로 활동하는 이도국(신현승 분)이 서로에게 음악으로 물들어 가는 과정을 그린 음악 로맨스 드라마다. 콘텐츠계의 강자 플레이리스트가 일본의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훌루 재팬과 협업한 첫 작품이다. 이에프 작가의 네이버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국민배우 김향기와 신현승, 연오가 주연을 맡았다.

먼저 2003년 데뷔 후 어느덧 데뷔 20년차에 접어든 김향기는 평범한 여대생이면서 정체를 숨긴 음악 인플루언서 송한주 역으로 분한다. 김향기는 “대본을 봤을 때 재밌었다. 웹툰 원작이라 사랑 이야기 위주 아닐까 싶었는데 막상 대본을 보니 청춘들이 겪는 현실적인 문제부터 가족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잘 담은 것 같아서 출연을 결심했다”고 계기를 전했다.

송한주는 차갑고 까칠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김향기는 이번 작품을 통해 평소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지우고 캐릭터 변신에 나설 예정. 그는 “송한주는 현실적인 친구다. 사실 많은 분들이 어릴 때의 이미지로 나를 기억하시는 것 같다. 다른 느낌의 김향기를 항상 보여주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는데, 새로운 역할을 맡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작품을 통해 까칠한 김향기의 모습도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신현승은 아이돌 그룹 세즈의 비주얼 담당 멤버 레비 이도국 역을 맡았다. 이도국은 화려한 외모와 스타성으로 큰 인기를 얻었지만, 아이돌이라면 피할 수 없는 ‘마의 7년차’에 접어든 인물. 신현승은 “원작의 도국과 드라마 속 도국은 조금 다르다. 드라마의 도국이 조금 더 본능적이고 야생적이다. 프로페셔널한 아이돌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금쪽이 같은 친구”라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연오는 송한주의 첫사랑이자 이도국의 라이벌 이막춘을 연기한다. 평소에도 웹툰을 자주 봐서 원작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밝힌 연오는 “내가 이막춘이 될 줄은 몰랐다. 예전에 밴드 생활을 했던 경험을 살려 기타 연주를 직접 했다. 최근에 <반짝이는 워터멜론>에서도 음악을 했는데, <반짝이는 워터멜론>도 <플레이, 플리>도 너무 힐링이 되는 드라마라 재밌게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플레이리스트

풋풋하고 싱그러운 청춘 로맨스부터 현실 공감을 일으키는 청춘들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로 중무장한 <플레이, 플리>의 공개를 앞두고 재미를 극대화할 관전 포인트를 짚어본다.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작품의 또 다른 주인공인 ‘음악’이다. 인기 아이돌인 이도국은 물론 음악 인플루언서인 송한주는 음악이라는 공통점으로 더욱 가까워질 예정. 특히 송한주는 레트로 감성이 담긴 음악부터 아이돌 음악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다채로운 음악을 커버하는 인물로 등장해 보는 재미는 물론 듣는 재미까지 높일 전망이다. 또한 이도국을 위해 ‘찐 아이돌 그룹’이 출연,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예고해 궁금증을 높였다.

너무나도 다른 환경에서 살아왔던 송한주와 이도국이 함께 음악을 하며 성장하고, 사랑을 시작하는 이야기 또한 관전 포인트. 최근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서는 두 사람이 함께 무대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모습이 그려져 기대감이 폭증했다. 또한 적재적소에 삽입되는 OST는 로맨스부터 성장까지 다양한 감정을 겪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더욱 짙게 만들어 줄 예정. 감성을 자극할 새로운 ‘음악 드라마’의 탄생에 관심이 집중된다.

두 번째 관전 포인트는 청춘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스토리다. <플레이, 플리>는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볼 법한 연예인과의 비밀 연애를 그린 이야기와 함께 청춘이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아픔과 함께 성장하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스토리를 담을 예정. 특히 남녀 주인공인 송한주와 이도국은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며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송한주의 본캐는 평범한 대학생이지만, 부캐는 유명 인플루언서 ‘플리’다. 이도국은 프로페셔널한 아이돌 레비이면서도 세상 물정 모르는 ‘금쪽이’ 같은 본캐를 가지고 있다. 두 사람과 함께 극을 이끌 이막춘 또한 마찬가지. 작품은 요즘 청춘들이 겪는 갈등을 섬세한 감정선으로 풀어내며 보는 이들의 현실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세 청춘이 ‘진정한 나’를 찾는 데 성공할 수 있을지, 작품이 그려낼 이야기에 이목이 쏠린다.

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원작의 흥행으로 이미 입증된 탄탄한 스토리다. 원작 웹툰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으로 연재하며 글로벌 누적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 이미 흥행력과 화제성을 인정받았다. 작품은 탄탄한 원작 스토리 위에 영상화의 장점을 극대화한 연출과 OST를 더해 풍성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 최근 원작 웹툰의 작가인 이에프 작가가 직접 작화한 웹툰 버전의 포스터를 공개하며 원작 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핀 가운데, <플레이, 플리>가 국내외 팬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인기 아이돌과 정체를 숨긴 유명 인플루언서의 비밀 연애를 그린 음악 드라마 <플레이, 플리>는 오늘(18일) 오후 12시 훌루 재팬과 티빙에서 공개된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