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주요 신작①] OTT 오리지널, 무더위엔 장르물

8월의 신작, OTT 오리지널 콘텐츠 편 웹툰의 실사화 ‘무빙’-‘마스크걸’ ‘킬러 콘텐츠’ 총출격

Policy Korea

무더위에 지쳐가는 8월, OTT는 ‘킬러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8월 공개 예정작은 총 5편으로 여느 때보다 적은 콘텐츠로 찾아왔지만, 뭐하나 빼놓을 것 없이 탄탄한 라인업이다. 좀비부터 초능력, 스릴러까지 여름밤의 더위를 저격한 장르물도 눈길을 끈다. 오직 OTT에서만 볼 수 있는 8월 공개 예정 작품 5편을 소개한다.

사진=넷플릭스, 디즈니+

◆ 넷플릭스 <좀비버스 Zombieverse>

대한민국 서울 한복판에 좀비가 출현한다.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K-버라이어티 예능. 노홍철과 개그우먼 박나래, 래퍼 딘딘, 유튜버 덱스, 비뇨기과 전문의 홍성우(꽈추형), 콩고 출신 남매 조나단과 파트리샤, 배우 이시영, 아이돌 그룹 빌리의 츠키, 야구선수 유희관 등 10명이 출연하며,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박진경 CP와 문상돈 PD가 연출을 맡았다. 서로 다른 직업과 성향을 가진 10인의 출연진들은 좀비가 출몰한 서울을 배경 속에서 협동하고 배신하는 등 각자의 생존 방식을 통해 3일간의 여정을 떠난다. 그동안 영화나 드라마로 알려진 좀비를 소재로 삼은 이 작품은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와 <지금 우리 학교는>을 이어 K-좀비의 세계화에 앞장설 예정. 또한 가상의 배경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지만, 출연진들의 몰입감을 높이고 이들의 리얼한 모습을 담기 위해 어떤 행동과 대화에도 개입하지 않았다고 밝혀 기대를 모은다. 8일 공개.

◆ 디즈니+ <무빙 Moving>

디즈니+의 야심작, <무빙>이 8월 공개를 확정했다. 류승룡-한효주-조인성-차태현-류승범 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스타부터 이정하-고윤정-김도훈 등 신예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작품으로, 초능력을 숨긴 채 살아가는 아이들과 비밀을 숨기고 살아온 부모들이 함께 거대한 위험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강풀 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넷플릭스 <킹덤> 시즌2의 박인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누적 조회수 2억 회에 빛나는 원작 웹툰에 국내 최초 초능력 소재의 액션 히어로물. 디즈니+는 <무빙>에 50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사활을 걸었다. 특히 공개 한 달 반 전부터 티저 예고편을 오픈, 작품의 세계관 설명을 위한 홈페이지까지 열며 예비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그동안 ‘시즌제’나 ‘쪼개기’ 방식으로 작품을 순차 공개했던 디즈니+는 시청자들이 <무빙>의 세계관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먼저 7개의 에피소드를 한 번에 공개하고, 이후 매주 2회차를 공개하는 것으로 방식을 바꿨다. <무빙>이 여러 이유로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디즈니+의 구원 투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20부작. 9일 공개.

사진=티빙, 웨이브, 넷플릭스

◆ 티빙 <잔혹한 인턴 Cold Blooded Intern>

라미란X엄지원의 비장한 직장 생활이 시작된다. 7년 공백을 깨고 인턴으로 컴백한 고해라(라미란 분)가 성공한 동기 최지원(엄지원 분)에게 은밀하고 잔혹한 제안을 받으면서 겪는 내면의 갈등을 사회생활 만렙의 경험치로 불태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지난 2013년 영화 <소원> 이후 10년 만에 라미란과 엄지원이 연기 호흡을 맞춰 기대를 높였다. <막돼먹은 영애씨>,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한상재 감독과 <마음의 소리> 박연경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작품은 불혹의 나이에 다시 한번 직장 생활에 뛰어든 워킹맘 고해라의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일과 가정 사이에서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할 예정이다. 12부작. 11일 공개.

◆ 웨이브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거제&통영편>

베테랑 아이돌 엑소(EXO)의 여행기를 담은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이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시즌3인 ‘남해편’ 이후 약 1년 만에 돌아온 작품으로, 이번 시즌에서는 수호-시우민-백현-첸-찬열-디오-세훈이 거제와 통영으로 떠난다. 멤버들은 해안 도시 거제와 통영에서 푸르른 자연경관을 맘껏 즐길 예정. 해안 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신선한 해산물과 바닷가 앞에서 펼쳐지는 바비큐 먹방 파티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시즌은 이전 시즌의 스케일을 뛰어넘는 역대급 사다리 타기와 기상천외한 미스터리 미션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오랜만에 뭉쳐 여전한 케미와 팀워크로 각종 액티비티와 미션을 수행할 엑소 멤버들의 여정에 관심이 집중된다. 11일 공개.

◆ 넷플릭스 <마스크걸 Mask Girl>

인기 웹툰 <마스크걸>이 드라마로 찾아온다.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고현정, 나나 분)가 밤마다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고현정-나나-안재홍-염혜란이 출연한다.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김용훈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원작 웹툰이 매 에피소드마다 충격적인 이야기와 반전, 인간의 욕망과 현대 사회를 꿰뚫어 보는 메시지 등으로 화제를 모았던 만큼 스릴러와 블랙 코미디를 오가는 복합장르로 시청자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가는 김모미 역은 배우 고현정과 나나가 연기한다. 나나는 생각지도 못했던 사건에 얽힌 이후 몰라보게 달라진 외모를 갖게 된 김모미에, 고현정은 시간이 흐른 뒤 또 다른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김모미로 분한다. 김모미를 짝사랑하는 직장 동료 주오남 역은 안재홍이, 주오남의 엄마 김경자 역은 염혜란이 맡았다. 7부작. 18일 공개.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