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OTT 랭킹] 7월 4주차 디즈니·쿠팡·애플·왓챠 TOP3 – 폭풍전야

7월 4주차 위클리 OTT 랭킹 디즈니·쿠팡·애플·왓챠 TOP3 TOP3까지 톺아보는 주 1회 차트

Policy Korea

< 1토종 OTT 왓챠쿠팡플레이와 OTT 후발 주자 디즈니+-애플TV+ 순위를 전합니다>

7월 넷째 주 쿠팡플레이, 디즈니+, 애플TV+, 왓챠 TOP3 순위를 살펴본다.

디즈니+(Disney Plus) 1위는 SBS 금토극 <악귀 Revenant>다. 악귀에 씐 여자 구산영(김태리 분)과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 염해상(오정세 분)이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내용을 담은 이 작품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흥행 질주를 달리고 있다. 특히 OTT에서의 기세는 독보적이다. 웨이브와 디즈니+를 통해 스트리밍 중인 작품은 지난 6월 23일 첫 방송 이후 [오늘의 OTT 통합 랭킹]에서 꾸준히 차트 최상단을 지켰다. 또한 디즈니+에서는 단 하루도 빼놓지 않고 차트 왕좌를 지키며 ‘이야기의 힘’을 발휘했다. 오는 29일 마지막 이야기를 전하며 전 회차 시청이 가능해지는 만큼, 그동안 작품을 시청하지 못했거나 ‘몰아보기’를 위해 아껴뒀던 시청자들이 모여들며 차트 왕좌의 영광은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2위는 지난 26일 종영한 오리지널 드라마 <형사록 시즌2 Shadow Detective Season 2>다.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 택록(이성민 분)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이 작품은 지난 시즌에 비해서는 아쉬운 화제성으로 막을 내렸지만, 명불허전 대배우 이성민의 레전드 연기력과 영화를 보는 듯한 촘촘한 서사 등으로 호평받으며 유종의 미를 달성했다.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2 The Zone: Survival Mission Season 2>가 3위다.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상황 속 극강의 8개 시뮬레이션에서 ‘버티기’를 하는 리얼 버라이어티를 담은 이 작품은 유재석-이광수-권유리가 출연, 극강의 버티기 시뮬레이션으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다. 글로벌 시청자들은 리얼 버라이어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보내며 “시즌3도 제작해달라”는 요청을 보냈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1위는 오리지널 쇼 <SNL 코리아 Saturday Night Live Korea>다. 매 시즌 성역 없는 풍자와 화끈한 패러디로 뜨거운 화제성을 이끈 작품으로, 오는 29일 공개되는 3화에서는 영화 <범죄도시3>의 초롱이 역으로 씬스틸러이자 천만 흥행 요정으로 등극한 배우 고규필이 호스트로 출격해 인기세를 잇는다. 고규필은 “영화에서 보여드린 캐릭터 그 이상을 뛰어넘는 코믹 연기를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혀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2위는 TV조선 토일극 <아씨두리안 Durian’s Affair>이다. 단씨 집안의 별장에서 성대한 파티가 열리고 때마침 월식이 진행된 순간 등장한 정체 모를 두 여인과 단씨 일가의 기묘하고도 아름다운, 시대를 초월한 운명이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최근 방송분인 10화에서 시청률 6.3%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였다. 2막에 접어든 후 캐릭터들의 로맨스가 격렬해지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 초반에는 큰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이야기의 후반부에 들어서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 이번 주에는 어떤 성적을 기록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3위는 대한민국 대표 예능 프로그램 MBC <무한도전>이다.

애플TV+(AppleTV Plus) 1위는 오리지널 시리즈 <배드 시스터즈 Bad Sisters>다. 서로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 온 다섯 자매를 둘러싼 한 남자의 죽음과 그 속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 2022년 8월 시즌1을 공개했다. 작품은 첫 시즌 공개 후 “올해의 최고 시리즈”, “올해 가장 잔인한 코미디” 등 찬사를 받으며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 시즌2 제작을 확정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위는 스릴러 시리즈 <블랙 버드 Black Bird>다. 10년의 형기를 받은 지미 킨(테런 에저튼 분)이 놀라운 제안을 받으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오리지널 시리즈로,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지난 2022년 공개된 이 작품은 영화 <킹스맨> 시리즈로도 익숙한 배우 태런 에저튼의 주연작으로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세밀하게 그려낸 범죄 심리와 실화를 바탕으로 전한 묵직한 메시지는 “명작이다”는 호평을 이끌었다. 지난 2주간 애플 차트 1위를 지켰던 오리지널 드라마 <더 모닝 쇼 The Morning Show>는 3위다.

왓챠(WATCHA) 1위는 <귀멸의 칼날: 도공 마을편 Demon Slayer: Kimetsu no Yaiba Swordsmith Village Arc>이다. 지난 6월 18일 종영 후 한 달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굳건히 차트 왕좌를 지키고 있는 작품으로, 고토게 코요하루의 만화 『귀멸의 칼날』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이다. 113년 만에 상현 혈귀가 죽자 분개한 무잔이 나머지 상현 혈귀들에게 또 다른 명령을 내리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종영과 동시에 4기 제작을 확정했다.

2위는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2기 Jujutsu Kaisen 2nd Season>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TV판 2기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주인공 이타도리가 세상에 존재하는 저주를 풀기 위해 고등학생들이 단련하는 주술고전에 들어간 이후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6일 주술과 귀신을 소재로 ‘오컬트의 계절’ 여름을 맞이해 첫 방송을 시작, 시청자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고 있다. 주술에 이어 좀비를 소재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좀100~ 좀비가 되기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 Zom 100: Bucket List of the Dead>가 3위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