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OTT 통합 랭킹] 5월 24일 – ‘닥터 차정숙’ 드디어 정상

24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JTBC ‘닥터 차정숙’1위 등극 ‘어그대’ 2위, ‘패밀리’ 9위 퇴장

OTTRanking

<오늘의 OTT 랭킹은? 키노라이츠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극장상영작과 공개 예정작을 제외한 OTT 콘텐츠 및 VOD 순위 TOP10을 매일 소개합니다>

역시 엄정화다.

5월 24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TOP3는 △닥터 차정숙(Doctor Cha) △어쩌다 마주친, 그대(Run Into You)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Romantic Dr. Kim3)이다. 이어 △구미호뎐1938(Tale of the Nine Tailed 1938) △마루이 비디오(Marui Video) △가면의 여왕(Queen Of Mask) △나쁜엄마(The Good Bad Mother) △킬링 로맨스(Killing Romance) △패밀리(Family: The Unbreakable Bond) △귀멸의 칼날: 도공 마을편(Demon Slayer: Kimetsu no Yaiba Swordsmith Village Arc) 순으로 차트인했다.

차정숙이 차트를 찢었다. JTBC 토일극 <닥터 차정숙>(연출 김대진, 극본 정여랑)이 1위를 차지했다. 시청률 4배 상승(4.9%→18.5%)에 이어 화제성, 글로벌 순위를 독식하더니 OTT 랭킹까지 장악했다. 20년차 주부 차정숙(엄정화 분)의 뒤늦은 인생 봉합기를 그린 이 작품은 중년 여성 서사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인기를 끌었다.

가족을 위해 자신의 꿈을 지워야 했던 정숙은 죽을 고비를 넘기고 나서야 46세 나이에 1년차 레지던트에 도전한다. 낯선 병원 일로 피곤할 틈 없이 터지는 여러 사건들. 남편의 불륜과 혼외자의 존재를 알게 된 정숙은 이혼을 통보하기에 이르렀다. <닥터 차정숙>은 메디컬 요소를 입힌 일상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이한 소재나 강렬한 특수효과 없이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로 주말 안방극장을 채웠다. 주연 엄정화를 비롯해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까지 빈틈없는 연기력과 완벽한 호흡으로 시청자의 흥미를 자극하는 만큼 종영까지 최상위권 유지가 전망된다.

2위는 KBS2 월화극 <어쩌다 마주친, 그대>(연출 강수연, 극본 백소연)다. 4%대 시청률을 꾸준하게 기록 중인 이 작품은 1987년에 갇힌 두 남녀 해준(김동욱 분), 윤영(진기준 분)의 시간 여행기를 그리며 마니아층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타입 슬립과 살인 사건 등 여러 사건이 복합적으로 진행되면서 중간 유입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웰메이드 드라마로 평가받는 만큼 OTT 내에서는 인기를 얻고 있다.

주말 드라마의 기세도 여전하다. SBS 금토극 <낭만닥터 김사부3>(연출 유인식, 극본 강은경)과 tvN 토일극 <구미호뎐1938>(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이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시즌제 작품으로 전 시즌과의 연결 및 서사 확장을 통해 많은 사랑 받는 만큼 상위권 유지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선아 주연작 채널A <가면의 여왕>(연출 강호중, 극본 임도완)이 6위에 안착했다. 첫회 1.4%에서 최고 2.9%까지 시청률을 끌어올렸지만, 진부한 스토리와 뜬금없는 전개로 혹평 받고 있다.

7위는 JTBC 수목극 <나쁜엄마>(연출 심나연, 극본 배세영)다. 악착같이 살아온 엄마 영순(라미란 분)과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 분)의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매회 눈물샘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입소문을 탔다. 이번 주에는 강호가 냉혈 검사가 된 비밀이 공개될 예정. 첫회 3.6%에서 최신 회차 8.4%까지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 중인 만큼 인기 상승이 기대된다.

한편, 영화 <마루이 비디오>(감독 윤준형)와 <킬링 로맨스>(감독 이원석)가 각각 5위와 8위를 기록했다. 어제(23일) 마지막회를 방송한 tvN 월화극 <패밀리>(연출 장정도, 극본 정유선)는 9위에 이름을 올렸다. 3.2% 시청률로 다소 아쉬운 성적으로 퇴장한 이 작품은 비밀을 숨기고 있던 권도훈(장혁 분)과 강유라(장나라 분)가 가족을 지켜내며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10위는 마니아층이 탄탄한 <귀멸의 칼날: 도공 마을편>이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