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전략인가? 진정성인가? ‘보라! 데보라’ (티빙)[현장]

ENA ‘보라! 데보라’ 제작발표회 사랑에 대한 고민과 공감 담아 유인나 “시청률 욕심난다”

OTTRanking
사진=ENA

유인나의 연애 상담이 시작된다.

12일 상암 스탠포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ENA 새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배우 유인나, 윤현민, 주상욱, 황찬성, 이태곤 감독이 참석했다.

<보라!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연애 코치 데보라(유인나 분)와 연애는 진정성이라고 말하는 이수혁(윤현민 분)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면서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 드라마다.

이태곤 감독은 “연애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우리가 이걸 알고 있는지, 어떤 게 진짜 사랑인지 생각하고 고민해 보는 내용을 담았다”고 말하며 “굉장히 유쾌하고 즐거운 이야기다. 그 안에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고민하고 공감하게 만드는 드라마”라고 말했다. 특히 “사랑을 시작한 커플, 권태기가 시작된 커플,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헤어진 커플 등 다양한 커플들이 나오는데 어떤 커플이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응원해가며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애 칼럼니스트이자 베스트셀러 연애서를 쓴 최고의 연애 코치 연보라(데보라)역을 맡은 유인나는 “3년 만에 로맨틱 코미디를 다시 하게 됐는데 이전보다 사랑스럽거나 귀여운 모습을 많이 덜어내려고 노력했다. 연보라는 과감하고 거친 면이 있어 인간적인 모습을 더 보여주려고 했다”고 연기에 임한 자세를 밝혔다. 일반인 맞선 프로그램 tvN <선다방>에서 패널로 활약하기도 했던 그는 “당시 연애 서적을 많이 읽었다. 연애를 글로 배웠는데 그게 도움이 됐다”며 “라디오에서도 사연을 읽을 때 가끔 팩폭을 날리면 시청자들이 좋아했던 기억이 있다. <보라! 데보라>에도 그런 시원한 팩폭과 현실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다”고 덧붙였다.

상대 배우 윤현민과의 호흡에 대해서는 “호흡이 너무 좋았다. 현민 씨가 배려심도 넘치고 웃기고 싶어 하는 욕심이 많아서 항상 즐겁게 촬영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자신과 데보라의 싱크로율을 설명하며 “싱크로율이 높은 부분도 있고 낮은 부분도 있다. 보라는 남의 연애 상담은 잘하지만, 본인 연애는 엉망인데 저 또한 친구들에게 남의 연애 상담만 잘하고 자기 연애는 맹탕이라는 말을 듣는다. 내 일이 되면 잘 안되는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사진=ENA

윤현민은 “이수혁이라는 캐릭터는 초반에 보라와 만나며 서포트해주는 역할이다. 하지만 덜 빛나거나 서운하지 않다. PD님이 뒤에 멋있는 거 만들어 줄 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다”고 너스레를 떠는 한편 “제가 젤리를 너무 좋아하는데 유인나 씨가 둘이 촬영하는 장면에서 꼭 젤리를 사다 줬다. 인나 씨는 주위 사람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배우”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출판사 대표 한상진 역으로 분한 주상욱은 “로맨스 장르를 좋아하고 연기하는 것이 즐겁다. 이전 작품에 비하면 가벼운 역할이고 극과 극이라고 볼 수 있는데 정반대인 점이 끌렸다”고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또 부인인 차예련과의 연애를 언급하며 “드라마보다는 평범한 연애를 한 것 같다. 오히려 서로 특별하지 않아서 결혼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지난해 결혼 후 유부남이 된 황찬성 역시 “연애의 법칙이란 게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런 법칙이 없어서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하며 “노주완은 연애에 있어 아쉬울 게 없다는 연애관을 가졌다. 오는 여자 안 막고 가는 여자 안 잡는다. 나쁜 표현을 빌리자면 어장관리를 하는 인물”이라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소개했다.

끝으로 유인나는 “그동안 시청률에 대해 욕심이 별로 없었는데 이번에는 욕심이 난다”며 “이번 작품이 ENA가 자리 잡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틀림없이 재밌고 안 보면 안 되는 작품”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ENA 새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 오늘(12일) 오후 9시 첫 방송되며, OTT 플랫폼 티빙(TVING), 프라임비디오(Prime Video)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