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주요 신작①] OTT 오리지널, 가지각색 풍성한 K-콘텐츠

4월의 신작, OTT 오리지널 콘텐츠 편 인기작 파트2부터 대형 신작까지 다큐멘터리 활약세에 쏠리는 기대감

OTTRanking

4월 OTT 신작에는 강력한 ‘킬링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공개 예정 작품 수는 많지 않지만, 범죄물과 정치물부터 서바이벌 예능, 관찰 다큐멘터리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선보인다. 오직 OTT에서만 볼 수 있는 4월 공개 예정 드라마와 예능, 다큐멘터리를 소개한다.

사진=쿠팡플레이, 넷플릭스

◆ 쿠팡플레이 <미끼 파트2 Decoy part2>

사상 최악의 사기범 노상천(허성태 분)과 그를 추적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미끼>가 파트2로 돌아온다. 대한민국 희대의 사기꾼으로 악랄한 연기를 선보인 허성태와 장근석의 연기 변신으로 큰 화제를 모은 드라마다. 작품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과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매주 시청자 수가 수직 상승하는 기록을 세웠다. 한국을 넘어서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를 통해 186개국에 공개된 후 평점 9.4점을 달성, 글로벌 ‘미끼앓이’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 1월 공개된 파트1에서 이미 죽었다고 알려진 노상천이 연쇄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데 이어 파트2에서는 살인 사건으로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른 노상천과 그를 쫓는 사람들의 숨겨진 진실이 밝혀질 예정이다. 8부작. 7일 공개.

◆ 넷플릭스 <퀸메이커 QUEEN MAKER>

절대 함께할 수 없던 두 여자가 같은 목표를 위해 손을 잡고 정치판에 뛰어드는 이야기.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손안에 두며 재계의 해결사로 승승장구하던 황도희(김희애 분)가 정의를 외치며 살아가는 인권 변호사 오경숙(문소리 분)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사활을 건 승부를 시작한다. 배우 김희애와 문소리가 주연을 맡아 기존 남성 중심으로 이어지던 정치물과 달리 여성 캐릭터를 통해 정치경제계의 모습을 세련되고 치열하게 선보인다. 또한 인간의 욕망과 본능을 섬세하게 투영해 정치판에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실 속에서 나타나는 사람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12부작. 14일 공개.

사진=티빙

◆ 티빙 <더 타임 호텔 TIME IS MONEY>

모든 것을 돈 대신 시간으로 지불하는 ‘타임 호텔’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호텔 생존 게임. 10명의 참가자가 서바이벌에 참가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색다른 게임을 통해 시간을 획득한다. 시간을 다 쓰는 순간 자동으로 체크아웃되며, 주어진 시간을 끝까지 잘 관리한 참가자가 최후의 1인이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최대 3억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홍진호-황제성-존박-모니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사람들이 출연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 게임에서 승리하고 살아남기 위해 연합을 구성하고, 배신과 음모를 꾸미는 등 다채로운 인간 군상을 표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은 추리 예능만의 묘미를 보여준다. 12일 공개.

◆ 티빙 <더 디저트 The Dessert>

디저트 셰프들이 펼치는 국내 최초 디저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10명의 참가자들이 9박 10일간 합숙을 통해 최고의 디저트 메이커를 가린다. 다양한 미션으로 대결을 펼치며 최고의 맛과 비주얼을 선보이는 참가자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며, 최고의 디저트 메이커에게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는 지원금이 지급된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팽팽한 신경전과 함께 경쟁 속에서 피어나는 다양한 케미와 성장 과정 등 서바이벌 리얼리티 예능만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의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공개일 미정.

사진=디즈니+, 티빙

◆ 티빙 <MBTI vs 사주>

MBTI와 사주 중, 무엇이 ‘나’를 더 잘 표현할까? 세계 최초 MBTI와 사주의 숙명적인 대결이 시작된다. 일반인 참가자 150명을 대상으로 MBTI와 사주 중 어떤 것이 진짜 ‘나’를 설명하기에 적합할지 알아보는 대규모 리얼 관찰 실험. MBTI와 사주라는 세대를 불문하는 소재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얼굴에 갖가지 표정이 그려진 가면을 쓴 채 진행되는 단체 블라인드 소개팅 등 다양한 실험을 진행한다. MBTI와 사주, 각 분야의 전문가들도 나선다. 전문가들은 실험에 대한 자문과 함께 불꽃 튀는 기싸움을 펼칠 예정. 프로그램의 메인 MC에는 붐이 자리해 치열한 대결의 중재인으로 활약한다. 13일 공개.

◆ 디즈니+ <풀카운트>

대한민국 프로야구 구단의 이모저모를 담은 스포츠 다큐멘터리. 한국 야구계의 대표 선수였던 이대호 선수의 마지막 경기부터 천재 선수로 주목받고 있는 이정후 선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치열한 스포츠 경기 현장의 기록을 넘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구단의 다양한 이야기를 선수와 감독뿐만 아니라 구단 관계자들과 팬들의 시선으로 담아냈다.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트 등을 비롯해 KBO리그 전체 구단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6년 만에 개최된 2023년 월드베이스볼클레식(WBC)으로 야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공개를 확정해 국내 야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0부작. 26일 공개.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