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OTT 통합 랭킹] 3월 30일 – ‘아바타2’ 역시 1위

30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영화 ‘아바타: 물의 길’ 단숨에 1위 극장과 다른 OTT 매력, 흥행 예감

1
OTTRanking

<오늘의 OTT 랭킹은? 키노라이츠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극장상영작과 공개 예정작을 제외한 OTT 콘텐츠 및 VOD 순위 TOP10을 매일 소개합니다>

극장을 휩쓸었던 <아바타: 물의 길>이 이제 OTT를 점령했다.

3월 30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TOP3는 △아바타: 물의 길(Avatar: The Way of Water) △더 글로리 파트2(The Glory pt.2) △너의 이름은.(your name.)이다. 이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존 윅(John Wick) △날씨의 아이(Weathering With You) △모범택시2(Taxi Driver2) △신성한, 이혼(Divorce Attorney Shin)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3-Parabellum) △아가능우도료구성: 오 나의 여신님(Hi Venus) 순으로 차트인했다.

지난해 12월 극장가를 강타했던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하 아바타2)이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인 아바타 시리즈로 주목받았다.

<아바타2>는 28억 2,000만 달러(3조 6688억원, 5일 기준)의 수익을 올리며 역대 글로벌 흥행 2위에 올랐다. 1위는 전작인 <아바타>다. 전 세계 영화관을 휩쓴 <아바타2>는 27일(현지시간) VOD 출시와 동시에 OTT에서 다시 한번 기세를 드러내고 있다. 4K UHD 화질과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로 제작된 디지털 버전에는 판도라 세계와 제작 비하인드가 담긴 3시간여 분량의 부가 영상도 추가된다. 현재 심의 중으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팬데믹 영향으로 위기를 맞이한 영화관에 사람들을 모이게 한 <아바타2>는 ‘체험’으로서의 영화의 위력을 증명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TV 등으로 보는 OTT, VOD 콘텐츠와 다르게 극장의 큰 화면으로만 즐길 수 있는 몰입감과 영상미로 관객들을 설득한 것. ‘극장 최적화’ 작품을 넘어 OTT에서도 또 다른 열풍을 몰고 올 <아바타2>에 이목이 쏠린다.

2위는 학교 폭력 피해자의 복수기를 그린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2(연출 안길호, 극본 김은숙)다. 누적 시청시간 기준 글로벌 역대 흥행 6위에 오르며 놀라운 저력을 보여줬다. 김은숙 작가는 “피해자들의 원점을 응원해달라”고 작품이 지닌 메시지를 강조하며 글로벌 인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힘은 여전하다.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과 <날씨의 아이>가 각각 3위와 6위로 안착했다. ‘재난 3부작’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개봉 후 22일간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는 만큼 동반 흥행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감독·각본 다니엘 콴, 다니엘 샤이너트)가 4위에 오르며 ‘양자경 유니버스’를 향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시즌제 작품의 인기 동반 상승도 눈에 띈다. 영화 <존 윅4>(감독 채드 스타헬스키)의 개봉(4월 12일)을 앞두고 전작인 <존 윅>과 <존 윅3>이 각각 5위와 9위에 안착했다.

이제훈 주연의 SBS 금토극 <모범택시2>(연출 이단, 극본 오상호)가 7위, 조승우 주연의 JTBC 토일극 <신성한, 이혼>(연출 이재훈, 극본 유영아)이 8위로 드라마의 자존심을 세웠다. 마지막으로 10위에는 중국 드라마 <아가능우도료구성: 오 나의 여신님>이 자리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