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OTT 통합 랭킹] 2월 28일 – 천하무적 ‘모범택시2’

28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1위 SBS ‘모범택시’, 적수 없는 흥행 웰메이드 ‘대행사’-‘스마트폰..’ 최상위권

OTTRanking

<오늘의 OTT 랭킹은? 키노라이츠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극장상영작과 공개 예정작을 제외한 OTT 콘텐츠 및 VOD 순위 TOP10을 매일 소개합니다>

적수 없는 <모범택시2>.

2월 28일 [오늘의 OTT 통합 랭킹] TOP3는 △모범택시2(Taxi Driver2) △대행사(Agency)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Unlocked)이다. 이어 △서치(Searching) △일타 스캔들(Crash Course in Romance) △빨간 풍선(Red Balloon) △모범택시(Taxi Driver) △폴: 600미터(Fall) △서진이네(Jinny’s Kitchen)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순으로 차트인했다.

범접불가 ‘무지개 다크히어로즈.’ SBS 금토극 <모범택시2>가 1위를 지켰다. 정의가 실종된 사회. 사적 복수를 대행하는 무지개 운수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최신회차 11.3% 시청률로 요일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주말극 평정에 나섰다. 최고 시청률 16%를 기록했던 시즌1(7위)의 성적을 금방 뛰어넘을 기세다.

2년 만에 돌아온 <모범택시>는 불필요한 잔인함을 덜어내고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며 첫 화부터 호평을 끌어냈다. 권선징악(勸善懲惡), 인과응보(因果應報)를 벗어나지 않는 전형적인 이야기지만, 끊이지 않는 사회악을 처단하는 이들의 활약은 통쾌함을 선사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범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 분)와 무지개 운수 장성철(김의성 분), 안고은(표예진 분), 최주임(장혁진 분), 박주임(배유람 분)의 환상 케미, 그리고 새로운 매력의 ‘부캐’ 파티가 시청자들을 매료한다. 여기에 수상한 신입 온하준(신재하 분)의 합류로 한층 스릴러적 요소를 강화, 앞으로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이목이 쏠린다.

2위는 호평 속 막을 내린 JTBC <대행사>(연출 이창민, 극본 송수한)다. 이보영 주연의 이 작품은 VC기획 첫 여성임원이 된 고아인의 이야기를 그렸다. ‘광고 회사의 이면’ ‘리얼한 오피스물’이라는 평가와 함께 초반부터 시선을 끌었다. 매회 위기에 봉착하지만 ‘머슴’ 취급에도 비굴하지 않게 실력으로 승부, 결국 대표 자리까지 오른 아인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쾌감을 선사했다.

이보영의 활약에 최종회 시청률 16%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는 JTBC 드라마 역대 흥행 순위 5위에 해당한다. 명실상부 ‘흥행퀸’의 면모를 뽐낸 이보영은 “신인 시절에는 촬영날 비가 오길 바랐다. 배우 일이 나와 맞는지 고민도 했다”면서 “잘 버티고 있다. 앞으로 잘 버티자 싶다”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3위는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다. 임시완 천우희 주연의 이 작품은 글로벌 영화 부문(비영어) 순위 3위, 전 세계 34개국 TOP10 입성으로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생활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을 이용한 끔찍한 범죄로 현실감 넘치는 공포를 선사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이다.

영화 <서치>가 후속작 공개와 함께 인기 동반 상승하며 4위에 안착했다. 5위는 tvN 토일극 <일타 스캔들>이다. 전도연-정경호의 로맨스가 주말 안방을 핑크빛으로 물들였지만. 쇠구슬 살인사건의 범인이 지동희(신재하 분)로 밝혀지고, 해이(노윤서 분)까지 목숨에 위협을 받으면서 스릴러적 요소가 강화된 후 다소 주춤한 기세를 보이고 있다.

6위는 불륜미화 논란에도 11% 시청률을 돌파한 TV조선 <빨간 풍선>, 8위는 영화 <폴:600>이다. 9위는 나영석PD의 새 예능 tvN <서진이네>다. 멕시코에 분식집을 차리게 된 사장 이서진과 경력직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그리고 새로 합류한 방탄소년단(BTS) 뷔까지. 요리에 집중한 직원들과 수익에 사활을 건 사장님의 투닥거림, 낯선 풍경이 주는 소소한 힐링이 첫회 시청률 8.8%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미국배우조합(SAG)에서 4관왕을 차지한 양자경 주연의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10위에 올랐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