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주요 신작②] TV 드라마→예능 기대작 ‘풍성’

2월의 신작, TV 드라마-예능 편 퓨전 사극-판타지-범죄 액션 드라마 예능, 오디션 프로그램 강세

OTTRanking

2월의 신작은 다양한 장르의 축제다. 로맨틱 코미디부터 감성 멜로, 극현실주의 스토리와 판타지, 엑소시즘부터 스릴러 공포물까지. 인기작 시즌 2를 비롯하여 오디션 예능, 다큐멘터리까지 볼거리가 넘치는 2월이다.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2월의 대표 신작을 소개한다.

사진=tvN, SBS

◆ tvN <청춘월담 Our Blooming Youth> | OTT – 티빙

가상의 역사를 배경으로 하는 퓨전 사극 드라마 <청춘월담>은 일가족 살인사건의 살인자로 누명을 쓴 천재 소녀 민재이(전소니 분)와 온갖 미스터리 저주에 걸린 왕세자(박형식 분)의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물이다. <로맨스가 필요해>, <연애의 발견>, <로맨스는 별책부록>의 장현정 작가가 집필했으며, 박형식-전소니-표예진-윤종석-이태선 등 청춘스타들이 함께한다. 6일 첫 방송.

◆ tvN <성스러운 아이돌 The Heavenly Idol> | OTT – 티빙

<성스러운 아이돌>은 이(異) 세계의 대신관 램브러리가 서울 한복판에 떨어져 ‘망돌(망한 아이돌)’ 보이그룹 ‘와일드애니멀’ 우연우의 몸으로 들어가 살아가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 판타지 드라마다. 신화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배우 김민규가 대신관 램브러리 역, 고보결은 갑자기 어딘가 이상해진 ‘최애 아이돌’ 우연우를 구하기 위해 와일드애니멀의 매니저가 되는 김달을 연기한다. 오는 15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 SBS <모범택시2 Taxi Driver 2> | OTT – 웨이브

비밀에 쌓인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의 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정의(正義)의 정의(定義)를 찾기 위해 억울한 사람들의 복수를 대신한다. <모범택시2>는 까를로스, 크크재진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지난 2021년 방영된 시즌1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범죄 액션 느와르로 법망을 피해 간 범죄자들을 대신 응징하는 이야기다. 시즌 1에 이어 무지개 운수 5인방인 이제훈-김의성-표예진-장혁진-배유람이 함께하며, 신재하가 무지개 운수의 새 멤버로 합류했다. 오는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 토요일에 방영된다.

사진=Mnet, KBS2, ENA

◆ Mnet <보이즈플래닛 Boys Plaet> | OTT – 티빙

<걸즈플래닛999: 소녀대전>의 후속작 <보이즈플래닛>은 글로벌 아이돌 보이그룹을 육성하기 위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98명의 소년들이 K그룹과 G그룹으로 나뉘어 최종 데뷔 조에 발탁되기 위해 노력하며, 지난 시즌과 달리 오로지 시청자 투표로만 선발된다. 이석훈, 임한별, 솔지, 백구영, 최영준, 립제이, ph-1이 마스터로 함께한다. 2일 첫 방송.

◆ KBS2 < 시즌즈-박재범의 드라이브 The Seasons> | OTT – 웨이브

지난해 600회로 막을 내린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뒤를 잇는 심야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는 KBS 뮤직 토크쇼 최초로 시즌제 MC를 도입한다. 2023년 첫 MC로 발탁된 박재범은 매주 일요일 밤 관객들을 찾아가 음악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편안하게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가면서 음악 듣고 사담 나누는 느낌이 들었으면 좋겠다”는 그의 바람을 담아 결정한 ‘더 시즌즈’의 첫 번째 타이틀은 <박재범의 드라이브>로 ‘모든 걱정과 고민들을 잊을 수 있도록 함께 떠나자’라는 뜻으로 2016년 발표한 노래 제목이기도 하다. 5일 첫 방송.

◆ ENA <신병캠프>

화제를 모은 드라마 <신병>이 예능 <신병캠프>로 새롭게 찾아온다. 드라마 <신병>은 장삐쭈의 동명 웹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푸른거탑> 연출을 맡은 민진기 감독이 연출을 맡아 ‘군대 콘텐츠’의 계보를 이어갔다. <신병>의 주역 배우들 차영남-이충구-김민호-이정현-남태우-전승훈-이상진-김현규가 계급장을 떼고 재입소하는 예능 <신병캠프>는 드라마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 ,장동민과 최영재가 MC로 함께하며 첫 방송은 6일 오후 8시 40분이다.

사진=JTBC, tvN

◆ JTBC <피크타임 PEAK TIME> | OTT – 티빙

K-POP을 이끄는 아이돌을 찾기 위해 <싱어게인> 제작진이 나섰다. <피크타임>은 보이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최초 ‘팀전’을 펼친다. 이승기가 진행을 맡았고, 규현-송민호-박재범-티파니-이기광-김성규 등이 심사위원으로 활약한다. 데뷔 경험이 있는 보이그룹 24팀의 월드와이드 아이돌 자리를 건 피 튀기는 경쟁. 오는 7일 오후 9시 첫 방송되며 이후 매주 수요일 방영된다.

◆ tvN <서진이네> | OTT – 티빙

나영석 PD와 이서진이 <윤식당>의 스핀오프 예능 <서진이네>로 돌아온다. <윤식당>의 사장을 맡던 윤여정이 스케줄로 인해 합류하지 못하며 이전 시리즈에서 이사로 활약하던 이서진이 사장 역할을 맡게 된다. <서진이네>의 촬영지는 멕시코로, 메뉴는 한국의 길거리 음식 등 가볍고 친근한 메뉴로 선보이며 한국의 음식을 알릴 예정이다. 이서진과 함께 <윤식당> 멤버 정유미와 박서준이 출연하며, <윤스테이> 최우식과 <출장 십오야>를 통해 나 PD와 인연을 맺은 방탄소년단(BTS)의 뷔도 함께한다. 24일 첫 방송.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