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규-김희선, 2023년이 기대되는 OTT 스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결과 OTT 부문 배우 ‘몸값’ 진선규-‘블랙의 신부’ 김희선 선정 시즌3 확정한 티빙 ‘환승연애2’ OTT 프로그램 부문 영예

OTTRanking

올 한해를 빛냈기에 내년이 더 기대되는 스타와 프로그램는 무엇일까?

한국소비자포럼이 소비자 투표(41만 3,819명 참여)로 선정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총 39개의 인물·문화 브랜드가 선정된 가운데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빛낸 스타와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인물로 OTT 부문 남자배우 진선규, 여자배우 김희선이 선정됐다.

배우 진선규는 지난 10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몸값>에서 열연을 펼쳤다. 이충현 감독의 동명 단편영화 <몸 값>을 각색한 이 작품은 서로의 ‘몸값’을 두고 흥정하던 세 사람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에 갇힌 후, 각자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며 광기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공개 후 OTT 랭킹 최상위권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고,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와 공개 첫 주 시청UV 모두 1위에 오르며 기대 이상의 성적표를 받았다.

진선규는 원조교제를 위해 몸값을 흥정하던 중 뜻밖의 위기에 휘말리는 남자 ‘노형수’를 연기했다. 팬티 한 장만 입고 장기매매, 대지진 등의 고난을 이겨내며 열연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각 회 원테이크 촬영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그는 연극 무대에서 다져온 연기력으로 라이브성 구조의 작품 완성도를 높였고, 신예 전종서, 장률을 이끌었다.

2022년 진선규는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tvN 예능 <텐트 밖은 유럽>,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최민식 주연의 디즈니+ <카지노>에도 소진석 역으로 특별 출연이 예정됐고, tvN <경이로운 소문2> 및 영화 <카운트> <너와 나의 계절> <달짝지근해> 등을 차기작으로 확정하며 명실상부 2023년을 빛낼 스타로 등극했다.

사진=티빙, 넷플릭스, 티빙

배우 김희선은 지난 7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의 신부>로 첫 OTT 작품에 도전했다. 작품은 사랑이 아닌 조건을 거래하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렉스’를 배경으로, 결혼을 통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려는 사람들의 욕망과 그 안에 도사린 복수를 담았다.

김희선은 남편의 불륜과 죽음으로 산산조각 난 인생의 복수를 위해 렉스에 가입한 여자 ‘서혜승’으로 분했다. ‘K-막장’을 내세웠지만, 한국 드라마의 마라 맛에 제대로 길든 이용자들은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 반전 엔딩이 화제가 되기도 했지만, 영향력은 크지 않았다. 대신 OTT 시청률 집계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서 TV 부문 6위에 오르고, 아시아권 4개국에서 1위에 오르는 등 해외 인기를 누렸다.

올해 MBC 드라마 <내일>에 출연해 파격적인 핑크색 헤어스타일을 소화한 김희선은 여전히 한 시대의 아이콘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TV 시청률보다 개인 화제성이 더 높은 그는 데뷔 30년 차 배우로서 다양한 변신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사했다. 아름다운 미모와 당당한 태도로 항상 주목받는 김희선은 OTT 부문 남자배우로 선발된 진선규와 함께 영화 <달짝지근해>에 출연, 내년에도 기대될 만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연애 예능 프로그램의 신드롬급 열풍을 몰고 온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가 OTT 예능 부문에 선정됐다. 배우 한지민, 세븐틴 승관, 작사가 김이나, 아이돌 르세라핌 등 수많은 스타들도 과몰입했던 이 프로그램은 후반부에 합류한 메기들의 활약으로 ‘국민 연애 예능’으로 우뚝 섰다. 프로그램을 챙겨보지 않아도 나연, 태이, 해은, 희두, 현규 등의 출연자 이름을 알 정도의 화제성. 특히 티빙은 <환승연애> 시즌3 제작을 확정하며 2023년을 이끌어갈 프로그램으로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사진=한국소비자포럼

한편, 소비자들이 뽑은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 인물 부문에는 ▲위하준(남자배우-라이징스타) ▲박진주(멀티테이너-여) ▲IVE(여자아이돌) ▲김신영(예능인-여) ▲임영웅(트로트가수) ▲이찬원(트롯테이너) 등이 대표적으로 뽑혔다. 문화 부문에서는 ▲톡파원 25시(프로그램-관찰예능) ▲최강야구(프로그램-스포츠예능) ▲바퀴 달린 집4(프로그램-여행예능)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프로그램-유튜브예능) ▲히든싱어7(프로그램-음악예능) 등이 이름을 올렸다.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은 언론 보도, 방송프로그램, SNS, 주요 포털사이트의 콘텐츠평판과 전문기관 인증 등에 기초한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155개 브랜드를 1차 선별 후, 해당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14일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홈페이지에서 전국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