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RANKING] 08/31 왓챠·티빙·웨이브 순위-유저들을 사로잡은 명품 연기 이병헌의 ‘싱글라이더’

8월 31일 OTT RANKING 왓챠·티빙·웨이브 TOP10 주목! 이병헌의 ‘싱글 라이더’

OTTRanking

<각 OTT 서비스 페이지에서 공개하는 일일, 실시간 콘텐츠 순위를 전달하는 기사입니다.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티빙·웨이브의 콘텐츠 순위를 다룹니다>

31일 왓챠 차트 순위는 1·2위를 유지하는 <공조>와 <탑건>에 이어 전날(30일) 5위를 차지했던 <명량>이 3위에 다시 올라섰다. 4위는 모든 차트에 새롭게 등장한 배우 이병헌의 <싱글라이더>가 차지했다.

5위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차지했고,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국산 영화와 드라마인 <극한직업> <스토브리그> <범죄도시>가 각각 8·9·10위로 순위권을 지키고 있다.  6위와 7위는 해외 콘텐츠가 차지했다. 모험극 <그린 나이트>가 6위, 가족을 다룬 예술영화 <그을린 사랑>이 7위로 등극하며 새롭게 왓챠 순위에 진입했다.

그린 나이트(The Green Knight)
“녹색 기사의 목을 잘라 명예를 지켜라” <그린 나이트>는 크리스마스이브, 아서왕과 원탁의 기사들 앞에 녹색 기사가 나타나 “가장 용맹한 자, 나의 목을 내리치면 명예와 재물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아서왕의 조카 가웨인이 도전에 응하고 5가지 고난의 관문을 거치는 여정을 시작한다. 영화 <그린 나이트>는 IMDb 평점 6.6, 로튼토마토 89%로 특히 영상미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을린 사랑(Incendies)
“한 여인의 약속으로 시작된 위대한 여정”을 그린 <그을린 사랑>은 쌍둥이 남매인 ‘잔느’와 ‘시몽’이 어머니 나왈의 유언을 전해 듣고 혼란에 빠지며 시작된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생부와 존재조차 몰랐던 형제를 찾아 자신이 남긴 편지를 전해달라는 유언을 남긴 어머니의 편지를 전하기 위해 중동으로 향한다. 어머니의 흔적을 따라 중동으로 떠난 남매는 베일에 싸여 있던 그녀의 과거와 마주하고 그 과거의 끝에서 충격적인 진실을 맞이하게 된다. <그을린 사랑>은 IMDb 평점 8.3, 로튼토마토 92%로 2010년 벤쿠버국제영화제 장편상 부문 수상과 2011년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받은 명작이다. 다만, 미스테리 취향이 아니라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티빙 차트 순위는 <공조>와 <모범형사 2>가 1·2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전날(30일) 4위를 차지했던 <환혼>이 <탑건>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서며 <탑건>을 4위로 밀어냈다. <명량>은 다시 5위를 탈환하면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왓챠 차트에서는 4위인 <싱글라이더>가 7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8·10위는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2> <뿅뿅 지구오락실>이 차지했다.

싱글라이더(A Single Rider)
“그가 사라졌다”, ‘믿고 보는 배우’ 이병헌이 증권회사 지점장 강재훈으로 분해 내적 갈등을 섬세하게 연기했다는 평가를 받은 영화. 안정된 직장, 반듯한 가족, 나름 성공한 인생이라 생각했지만 어느 날 부실채권 사건으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그는 가족이 있는 호주로 떠난다. 그러나 다른 삶을 준비하는 아내 수진의 모습을 보고 선뜻 다가서지 못하고 돌연 자취를 감추며 아무도 몰랐던 그의 충격적 진실이 밝혀진다. <싱글라이더>는 IMDb 평점 6.6, 로튼토마토 44%로 짜임새 있는 영화로 평가받고 있지만 신선한 반전은 기대하기 힘들다는 아쉬움이 공존한다. 이병헌을 비롯한 출연진의 연기가 인상적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뿅뿅 지구오락실(Earth Arcade)
“신개념 하이브리드 멀티버스 액션 어드벤처 버라이어티”의 <뿅뿅 지구오락실>은 지구로 도망간 달나라 토끼를 잡기 위해 뭉친 네 명의 용사들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멀티버스 예능이다. 스타 PD 나영석이 연출한 만큼 안정적인 구성과 재미를 보장한다.

웨이브 차트는 1위 <빅마우스>와 2위를 차지한 HBO의 <하우스 오브 드래곤>, 3위 <겟아웃>과 4위 <탑건>이 상위권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중위권부터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올라와 있으며 5위는 코미디 영화 <리치리치>가 7위는 타 OTT에서도 순위권에 진입한 <싱글라이더>가 눈에 띈다. 10위는 멜로물인 <인간중독>이 차지하면서 다양한 작품들이 포진했다.

리치 리치(Richie Rich)
크리스마스의 친구 맥컬리 컬킨의 코미디 영화 이 한마디면 모든 것이 설명 가능하다. 부유한 소년과 악당의 대결, 정말 익숙하고 안정적인 맛을 지닌 국밥 같은 작품이다. IMDb 평점 5.4, 로튼토마토 24%로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지만, 이만큼 안정적인 코미디 영화가 있을까?

인간 중독(Obsessed)
월남전을 배경으로 위험한 사랑에 빠진 남녀를 다룬 작품이다. 스토리나 연출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영상미 부분에서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숙정 역 조여정의 연기가 인상적이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