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7월 8일 왓챠·티빙·웨이브 순위 – 영화 ‘탑건’ 랭킹 올킬

7월 8일 국내 OTT 랭킹 다시 돌아온 ‘탑건’ 인기

Policy Korea

<각 OTT 서비스 페이지에서 공개하는 일일, 실시간 콘텐츠 순위를 전달하는 기사입니다.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티빙·웨이브의 콘텐츠 순위를 다룹니다.>

왓챠 일일 랭킹 영화 순위 1위는 ‘탑건’이, TV 프로그램 순위 1위는 ‘올드 패션 컵케이크’가 차지했다.

영화 ‘탑건’이 7월 8일에도 계속해서 1위 자리를 지켰다. 현재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 중인 ‘탑건: 매버릭’의 전작으로 해군의 최신 전투기 F-14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가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생기는 사랑과 좌절을 그린 액션 영화다.

2위 ‘성의 극약’ 또한 이전 랭킹과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일본 영화 ‘성의 극약’은 한순간에 엘리트 인생에서 나락으로 떨어진 카츠라기가 죄책감에 삶을 포기하려던 순간, 수수께끼의 남자 요넨에게 납치, 감금당하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멜로 영화다.

3위 ‘범죄도시’ 역시 같은 순위를 지켰다. 2017년 개봉작 ‘범죄도시’는 괴물 형사 마석도와 차이나타운을 차지하려는 신흥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의 대결을 그린 액션 영화로 후속작 ‘범죄도시2’가 현재 박스오피스 랭킹 4위에 자리하고 있다.

4위는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가 차지했다. ‘아가씨’는 1930년대 조선을 배경으로 부모의 막대한 유산을 물려받은 히데코를 둘러싼 백작과 하녀 숙희 세 사람의 암투와 갈등을 그린 로맨스 스릴러 영화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은 지난 랭킹 7위에서 5위로 두 계단 상승했고, 뒤를 이어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 금자가 13년간의 복역을 마치고 출소해 복수극을 펼치는 영화 ‘친절한 금자씨’가 6위를, ‘반지의 제왕’ 3부작의 첫 번째 영화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가 7위를 차지했다.

강동원 주연의 판타지 액션 영화 ‘전우치’가 8위로 뒤를 이었으며, 신부인 상현이 사고로 뱀파이어가 된 후 친구의 아내 태주와 사랑에 빠져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는 내용의 영화 ‘박쥐’가 9위에 올랐다. 10위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차지했다.

왓챠 영화 랭킹 10위권에 박찬욱 감독의 영화 세 편이 올라온 것이 눈에 띈다. 올해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호평 속에 현재 극장 상영 중인 것의 영향으로 보인다.

일본 BL(보이즈 러브) 로맨스 드라마 ‘올드 패션 컵케이크’가 오늘도 왓챠 TV 프로그램 순위 1위를 지켰다. 그 뒤를 이어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시맨틱 에러’가 2위에 오르며 왓챠에서 BL 콘텐츠의 인기를 증명했다.

역시 왓챠 오리지널 콘텐츠인 ‘최종병기 앨리스’는 3위로 한 계단 떨어진 순위를 기록했다. ‘최종병기 앨리스’는 ‘킬러’라는 정체를 숨겨야 하는 전학생 한겨울과 비폭력으로 학교를 평정한 잘생긴 또라이 서여름이 범죄조직에 쫓기며 핏빛으로 물든 학교생활을 경험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하드코어 액션 로맨스로 현재 6화까지 감상이 가능하다. 편당 2~30분 길이의 숏폼 콘텐츠로 매주 금요일 17시 새로운 에피소드가 추가된다.

매력적인 싸이코패스 킬러 빌라넬과 평범해 보이는 영국 정보부 요원 이브의 세련된 추격 스릴러 ‘킬링 이브’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귀멸의 칼날’의 2기에 해당하는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은 지난 랭킹 차트에서와 동일한 5위와 6위를 유지했다.

일본 BL 드라마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와 미국 시트콤 ‘빅뱅이론’은 지난 랭킹에서 한 계단씩 올라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했고, 일본의 장수 애니메이션 시리즈 ‘명탐정 코난’은 지난 랭킹 6위에서 8위까지 두 계단 하락했다.

‘내 인생의 봄날은?’ 이라는 질문에서 시작해 출연진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하는 모습은 담은 계절 테마의 숏폼 힐링 리얼리티 예능의 첫 스타트, ‘나의 계절에게: 봄, 박재찬 편’이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시맨틱 에러’의 주인공 ‘추상우’ 역을 맡았던 배우이자 그룹 DKZ의 멤버인 박재찬이 출연한다.

이어 요가 강사인 딸과 홀로 된 아버지 두 사람이 결혼이라는 인생에 도전하면서 펼쳐지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 일본 드라마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가 10위를 차지하며 차트를 마무리했다.

티빙 영화 랭킹 1위도 역시 ‘탑건’이 차지했고, TV 프로그램 1위는 JTBC 드라마 ‘인사이더’가 차지했다. ‘탑건’의 뒤를 이어 ‘명탐정 코난’의 스페셜 에피소드 ‘명탐정 코난: 대괴수 고메라 VS 가면사나이’ 역시 2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어 차량담보대출 업체에서 일하는 주인공이 아버지의 오래된 스텔라를 타고 친구를 찾아 나서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미디 영화 ‘스텔라’가 급상승하여 3위로 새로 차트에 진입했고 ‘명탐정 코난: 피아노 소나타 「월광」 살인사건’은 이전 랭킹과 동일한 4위를 유지했다.

전종서, 손석구 주연의 로맨스 코미디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는 3위에서 5위로 두 계단 하락했다. 영화 ‘범죄도시’는 6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탕웨이, 양조위 주연의 영화 ‘색, 계’가 7위를 차지했다. ‘명탐정 코난’ 극장판 ‘명탐정 코난: 칠흑의 추적자’는 8위, 탈북한 천재 수학자와 수포자 고등학생의 우정을 그린 최민식 주연의 한국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9위에 자리했다. 뱍해일, 강혜정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연애의 목적’이 10위로 티빙 영화 랭킹 순위권 차트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티빙 TV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작품은 JTBC 수목 드라마 ‘인사이더’다. ‘인사이더’는 잠입 수사를 하던 사법연수생이 나락으로 떨어진 뒤, 교도소 도박판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액션 서스펜스극으로 현재 10화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어 tvN 수목 드라마 ‘이브’가 2위를 차지했으며, 백종원, 오대환, 안보현, 딘딘이 출장 요리사로 나선 tvN 예능 ‘백패커’가 3위를 차지했다. 격정 멜로 복수극 ‘이브’는 현재 12화까지 공개됐다.

유재석과 조세호의 사람 여행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이 4위, 데뷔 15주년을 맞아 완전체로 뭉친 소녀시대의 예능 ‘소시탐탐’이 5위에 자리했다. 나영석 PD의 ‘뿅뿅 지구오락실’은 이전 순위 4위에서 두 계단 하락한 6위에 자리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2’는 8위를 차지했다. 이어 이효리의 서울 라이프를 그린 예능 ‘서울체크인’이 9위에,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가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차트를 마무리했다.

웨이브 영화 순위 1위 역시 ‘탑건’이, TV 프로그램 1위는 ‘나는 SOLO’가 차지했다. 영화 ‘탑건’이 웨이브에서도 1위 자리를 지켜내며 인기를 증명했다. ‘마녀’ 또한 2위로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이어 8년간 교도소 복역을 마치고 돌아온 조폭 남자의 아버지 장례식장에서 벌어지는 인간군상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봄날’이 3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과 ‘특송’은 한 계단씩 내려앉으며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시애틀 은행을 습격한 무장 강도들의 사건을 조사하게 된 형사 코너스와 신참 파트너 데커 형사의 수사 활약을 그린 제이슨 스타뎀 주연의 액션 영화 ‘카오스’는 6위로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은 7위,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는 8위를 차지했으며 전도연, 이정재, 윤여정이 주연을 맡은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스릴러 영화 ‘하녀’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영화 ‘라이 위드 미’의 감독판이 10위를 차지하며 차트를 닫았다.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가 웨이브 TV 프로그램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포츠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이 2위, 국민 장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이 3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라디오스타’가 4위를 차지했으며 KBS 일일극 ‘황금 가면’은 지난 랭킹에서 세 계단 상승하며 5위를 기록했다. 역시 KBS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은 6위에 올랐다. 순수 결정체이자 엄청난 무녀 슬비와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게 된 징크스의 남자 수광이 만나며 벌어지는 판타지 희망 로맨스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은 웨이브에서 현재 8화까지 감상 가능하다.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가 7위에 자리했으며, 데이팅 프로그램 ‘에덴’이 8위를 차지했다. ‘큰 손 장영자’의 이야기를 다룬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3’이 9위에 이름을 올렸고, 전직 프로파일러이자, 현직 박수무당인 한준의 좌충우돌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 ‘미남당’이 10위에 자리하며 차트를 마무리했다. KBS 월화드라마 ‘미남당’은 현재 4화까지 감상 가능하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