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7월 6일 왓챠·티빙·웨이브 순위 – 영화 ‘탑건’ 싹쓸이

7월 6일 국내 OTT 랭킹 왓챠 BL 강세, 지금도 소녀시대 ‘런닝맨’ 꾸준한 인기

Policy Korea

<각 OTT 서비스 페이지에서 공개하는 일일, 실시간 콘텐츠 순위를 전달하는 기사입니다.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티빙·웨이브의 콘텐츠 순위를 다룹니다.>

왓챠 일일 랭킹 영화 순위 1위는 ‘탑건’이, TV 프로그램 순위 1위는 ‘올드 패션 컵케이크’가 차지했다.

영화 ‘탑건’이 오늘도 1위 자리를 지켜냈다. ‘탑건’은 해군의 최신 전투기 F-14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가 최고의 실력을 자부하는 파일럿으로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겪는 사랑과 좌절을 그린 액션 영화다.

36년 만의 후속편 ‘탑건: 매버릭’이 개봉 후 2주째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2위를 차지한 일본 영화 ‘성의 극약’은 한순간에 엘리트 인생에서 나락으로 떨어진 카츠라기가 죄책감에 삶을 포기하려던 순간, 수수께끼의 남자 요넨에게 납치 감금당하면서 시작하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멜로 영화다.

이어 3위에는 괴물 형사 마석도와 신흥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의 대결을 그린 액션 영화 ‘범죄도시’가 이름을 올렸다. 청부살인으로 빚을 갚고 아내를 만나기 위해 한국에 온 조선족 남자가 살인누명을 쓰고 벌이는 사투를 그린 하정우 주연의 스릴러 범죄 영화 ‘황해’는 4위에 자리했다.

1930년대 조선, 부모의 막대한 유산을 물려받은 히데코를 둘러싼 백작과 하녀 숙휘, 세 사람의 암투와 갈등을 그린 영화 ‘아가씨’가 5위, 배우이자 각본가 카후쿠가 사별한 아내의 진정한 모습을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그린 일본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는 6위를 차지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두 번째 편인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이 7위, 진주만에서 있었던 일본군과 미군의 치열했던 전투를 재현한 영화 ‘미드웨이’가 8위, 명문대생의 성적 일탈을 그린 일본의 로맨스 영화 ‘콜보이’가 9위에 자리했다.

마지막으로 10위에는 1968년 미국의 대도시에서 벌어진 연쇄 살인마 조디악 사건을 모티브로 한 실화 기반 스릴러 ‘조디악’이 이름을 올렸다.

7월 6일 TV 프로그램 순위 1위 자리에 이름을 올린 작품은 일본의 BL(보이즈 러브) 로맨스 드라마 ‘올드 패션 컵케이크’다.

이어 왓챠 오리지널 콘텐츠 ‘최종병기 앨리스’가 2위를 차지했다. ‘최종병기 앨리스’는 ‘킬러’라는 정체를 숨겨야 하는 전학생 한겨울과 비폭력으로 학교를 평정한 잘생긴 또라이 서여름이 범죄조직에 쫓기며 핏빛으로 물든 학교생활을 경험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하드코어 액션 로맨스다.

3위에도 역시 왓챠의 오리지널 콘텐츠 ‘시맨틱 에러’가 이름을 올렸다. ‘시맨틱 에러’는 컴공과 ‘아싸’ 추상우와 디자인과 ‘인싸’ 장재영 두 청춘의 캠퍼스 로맨스를 그린 BL 드라마다.

BBC 인기 드라마 ‘킬링 이브’는 4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을 지켰으며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의 두 번째 시즌인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은 5위에 자리했다.

역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명탐정 코난’이 6위를 차지했다. 이어 일본의 BL 드라마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가 7위에 올랐으며, 미국 인기 시트콤 ‘빅뱅이론’이 8위에 앉았다. ‘빅뱅이론’은 네 명의 괴짜 공대생과 주변인들과의 관계를 코믹하게 다룬 드라마다.

9위에는 중국 드라마 ‘언어부’가 이름을 올렸다. ‘언어부’는 집안에서 정한 결혼식 당일, 남편이 갑작스레 피를 토하고 사망하면서 누명을 쓰게 된 추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추언은 모든 일의 원인이 그녀에게 있다는 시댁 사람들의 억지에 맞서 벽시처의 관리 양익과 함께 사건의 진실을 파헤져 나간다.

‘한번 다녀온’ 이혼 남녀들의 연애부터 동거까지의 내용을 다루는 돌싱 남녀 로맨스 예능 ‘돌싱글즈 시즌3’은 10위를 차지했다.

티빙 영화 순위 1위는 ‘탑건’이, TV 프로그램 1위는 ‘소시탐탐’이 차지했다.

티빙 영화 순위에서도 ‘탑건’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TV 시리즈 스페셜 ‘명탐정코난: 대괴수 고메라 VS 가면사나이’가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전종서, 손석구 주연의 로맨스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가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명탐정 코난: 피아노 소나타 월광 살인사건’이 4위, 독립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가 5위를 차지했다.

‘범죄도시’가 6위, 천재 탈북 수학자와 입시를 앞둔 고등학생이 수학을 통해 우정을 쌓고 서로의 아픔을 위로해주는 내용의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8년간의 교도소 복역을 마치고 돌아온 조폭 남자의 아버지 장례식에서 벌어지는 인간군상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봄날’이 8위에 올랐고, ‘명탐정 코난’ 시리즈의 4기 극장판 ‘명탐정 코난: 눈동자 속의 암살자’가 9위를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1960년대 같은 꿈을 키워온 세 친구 ‘디나’, ‘에피’, ‘로렐’의 드라마틱한 데뷔부터 화려한 성공, 그리고 아찔한 스캔들을 다룬 뮤지컬 영화 ‘드림걸즈’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 15주년을 맞아 완전체로 다시 뭉친 소녀시대의 예능 ‘소시탐탐’이 티빙 TV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남자 댄서들의 전쟁, ‘스트릿 맨 파이터’의 모든 것을 다룬 예능 ‘Be the SMF’(비더스맨파)가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한 남자가 낯선 여자의 온갖 감정을 느끼며 벌어지는 감정공유 판타지 로맨스 tvN 드라마 ‘링크’가 3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신개념 버라이어티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이 4위,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2가 5위를 차지했다.

프로야구팀에 대적할 11번째 구단 ‘최강 몬스터즈’와 전국의 야구 강팀이 펼치는 양보 없는 대결을 다룬 스포츠 예능 ‘최강야구’가 6위, 이효리의 서울 라이프를 담은 리얼리티 예능 ‘서울체크인’이 7위,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가 8위를 차지했다.

이어 tvN의 판타지 드라마 ‘환혼’이 9위를 차지했으며 10위에는 각기 다른 이유로 이혼을 고민하는 네 부부의 현실적인 결혼 생활을 솔직하게 담아낸 리얼리티 예능 ‘결혼과 이혼 사이’가 이름을 올렸다.

웨이브 영화 순위 1위 역시 ‘탑건’이, TV 프로그램 1위는 ‘런닝맨’이 차지했다.

영화 ‘탑건’이 웨이브 영화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특별한 장기와 외모로 화제가 된 어느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린 SF 액션 영화 ‘마녀’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기 시리즈 ‘해리포터’의 첫 번째 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3위를 차지했고, 고객을 목적지까지 배송하는 특송기사 은하가 한 아이를 차에 태운 뒤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 ‘특송’이 4위에 올랐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이 5위, 시애틀 은행을 습격한 무장 강도들의 사건을 조사하게 된 형사 코너스와 신참 파트너 데커 형사의 수사극을 그린 액션 영화 ‘카오스’가 6위,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가 7위를 차지했다.

‘해리포터와 불의 잔’은 8위에 올라 세 편의 ‘해리포터’ 시리즈가 차트를 차지했고, ‘타짜: 신의 손’과 영화 ‘라이 위드 미’의 감독판이 각각 9위와 10위로 차트를 마무리했다.

웨이브 TV 프로그램 순위 1위에는 국민 예능 ‘런닝맨’이 자리를 지켰으며,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각각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KBS 미스터리 활극 스릴러 드라마 ‘미남당’이 3위를 차지했으며,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가 부부 솔루션을 제시하는 ‘오은영 리포트 시즌2: 결혼 지옥’이 5위, MBC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가 6위, SBS 간판 예능 ‘미운 우리 새끼’가 7위를 차지했다. 세 여자가 광기 어린 싸움 속에서 삶의 해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KBS 일일극 ‘황금가면’은 8위에 자리했다.

이어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의사와 의료범죄 전담부 검사의 이야기를 그린 메디컬 서스펜스 법정 드라마 ‘닥터로이어’가 9위에 올랐으며 마지막인 10위는 국민 MC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 예능 MBC ‘놀면 뭐하니?’가 차지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