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D-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이 말한 관전 포인트는?

ENA 새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연 박은빈-강태오-강기영이 밝힌 관전 포인트 사람 냄새 나는 작품, 기대감UP

OTTRanking
사진=ENA

배우 박은빈 주연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안방 출격 준비를 마쳤다.

ENA 새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박은빈 분)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다.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첫 방송을 앞두고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이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 우영우로 열연을 펼칠 박은빈은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선다. 앞서 박은빈은 강점과 약점을 동시에 지닌 ‘우영우’라는 인물을 표현함에 있어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이 특성도 다르다. 영우가 가진 ‘특성’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박은빈은 “우영우를 만나기 전까지 배우로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었던 적은 처음이라 스스로 확신이 없었다. 하지만 유인식 감독님과 문지원 작가님께서 보여주신 저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좋은 작품을 만들어갈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매회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등장한다. ‘사람’에 초점을 맞춰 보면 정말 다양한 군상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상하지만 이상하지 않은 우영우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며 관전 포인트와 독려 메세지를 전했다. 또 “다채로운 사람들이 모여 이루는 아름다운 팀워크를 꼭 방송으로 확인해달라”고 덧붙이며 기대감을 더했다.

사진=ENA

강태오는 우영우와 교감하며 낯선 감정에 빠져드는 송무팀 직원 이준호로 분한다. 이준호는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만인의 사랑을 받는 인물. 강태오는 “우영우와 한바다 사람들이 함께 헤쳐나가는 모습을 그들의 시선으로 따라가다 보면 시청자분들도 같은 감정을 공유하고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모두의 열정과 노력, 애정이 담긴 드라마”라며 관전포인트를 짚었다.

이어 “바쁜 일상 속에서 심신이 지쳐있을 많은 분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힐링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훈훈한 본방사수 독려 메시지를 전했다.

강기영은 우영우의 멘토이자, 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을 맡아 활약한다. 박은빈과 색다른 멘토-멘티 케미스트리를 예고한 강기영은 “상대 배우들과의 행복한 케미와 즐겁고 기분 좋은 현장 분위기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시청자 여러분께도 좋은 기운이 전해질 수 있도록 웃음이 끊이지 않는 현장 분위기 속에서 촬영하고 있다”라며 남다른 팀워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우영우가 변호사로서 처음 맡은 사건을 얼마나 창의적이고 기발하게 해결해 나가는지, 명석과 영우의 강렬한 첫 만남은 어떨지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관전 포인트를 뽑으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진=ENA

낯설고 어려운 새로운 세상을 대하는 우영우의 모습은 우리 모두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선을 준다. 그리고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우영우의 성장이 감동과 카타르시스를 안길 예정. 특히 의뢰인의 사연에 다가가는 우영우식 접근법이 색다른 재미와 공감을 선사한다. “도전의 두려움에 맞설 수 있게 해준 작품”이라고 전한 박은빈의 열연이 그 어느 때 보다 기다려지는 이유다.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두 공감 술사의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낭만닥터 김사부’‘배가본드’‘자이언트’ 등에서 독보적인 연출력을 보여준 유인식 감독과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등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증인’으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끈 문지원 작가가 탄생시킬 휴먼 법정물에 이목이 집중된다. 여기에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을 필두로 전배수, 백지원, 진경, 주현영, 하윤경, 주종혁, 임성재까지 연기 고수들과 대세 신예들이 빚어낼 시너지도 빼놓을 수 없는 관전포인트다.

한편, ENA 신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오는 29일 수요일 오후 9시 첫 방영되며, OTT 플랫폼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