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6월 24일 왓챠·티빙·웨이브 1위는?

6월 24일 국내 OTT 랭킹 ‘시맨틱 에러’-‘이브’ 등 인기

OTTRanking

<각 OTT 서비스 페이지에서 공개하는 일일, 실시간 콘텐츠 순위를 전달하는 기사입니다.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티빙·웨이브의 콘텐츠 순위를 다룹니다.>

 

왓챠 영화 순위 1위는 ‘탑건’이, TV프로그램 순위 1위는 ‘시멘틱 에러’가 차지했다. 영화 ‘탑건’이 24일에도 왓챠에서 영화 순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톰 크루즈 주연의 액션 영화 ‘탑건’은 해군의 최신 전투기 F-14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가 최고의 실력을 자부하는 파일럿으로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겪는 사랑과 좌절을 그렸다.

영화 ‘범죄도시’와 ‘극한직업’도 2, 3위를 지켰했다. 고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결혼생활과 내면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스펜서’가 4위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이어 ‘해리포터’ 시리즈의 첫번째 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5위를 차지했으며 6위에는 SF 애니메이션계의 고전 명작으로 불리는 ‘아키라’가 자리했다.

한국 영화 ‘타짜’가 7위를, ‘[감독판] 라이 위드 미’가 8위를 차지했다. 9위에는 공짜 쿠폰으로 일확천금을 노리는 두 여자의 범죄 행각을 그린 코미디 영화 ‘쿠폰의 여왕’이 자리했다. 10위로는 유명 액션 영화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의 시작 ‘미션 임파서블’이 이름을 올렸다. 1위 영화 ‘탑건’과 같은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다.

왓챠 오리지널 작품 ‘시맨틱 에러’가 24일에도 TV프로그램 순위 1위 자리를 지켰다. ‘시맨틱 에러’는 컴공과 ‘아싸’ 추상우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안하무인 디자인과 ‘인싸’ 장재영, 극과 극 청춘들의 캠퍼스 BL(보이즈 러브)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일본 드라마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의 순위가 크게 상승해 24일 2위의 자리에 앉았다. BL 애니메이션 ‘사사키와 미야노’가 3위를 차지했으며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의 2기인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이 4위에 자리했다.

왓챠의 오리지널 BL 사극 ‘춘정지란’은 전일 2위에서 5위로 순위 하락했다. 매력적인 싸이코패스 킬러와 평범해 보이는 영국 정보부 요원의 세련된 추격 스릴러 ‘킬링 이브’는 6위를 기록했다. BBC의 인기 드라마 ‘킬링 이브’는 올해 시즌 4를 공개하며 이야기를 마무리했다.

KBS의 픽션 사극 ‘붉은 단심’은 7위를 기록하며 전일보다 한 계단 하락했으며 미란다 하트가 주연을 맡은 영국 시트콤 ‘미란다’가 8위를 기록했다. 기무라 타쿠야가 주연을 맡은 일본 드라마 ‘미래를 향한 10 카운트’가 9위를, 아카소 에이지와 마치다 케이타의 BL 로맨스 드라마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가 10위를 기록하면서 왓챠 TV프로그램 순위 10위권의 절반 이상을 일본 작품이 차지했다.

 

 

티빙 영화 순위 1위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TV프로그램 1위는 ‘이브’가 차지했다.

국내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1위의 자리를 지켰다.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천재 탈북 수학자와 입시를 앞둔 고등학생이 수학을 통해 우정을 쌓으며 서로의 아픔을 위로해주는 내용을 그린 영화로 배우 최민식, 김동휘가 주연을 맡았다.

전종서, 손석구 주연 로맨스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가 전일 4위에서 2위로 상승했으며, 2위였던 영화 ‘탑건’은 3위로 내려갔다. 5위였던 ‘범죄도시’는 4위로 상승했으며, 7위였던 ‘경관의 피’가 5위로 순위 상승했다.

전일 3위를 기록했던 영화 ‘스펜서’는 6위로 순위 하락했고, 8위였던 재난 영화 ‘문폴’은 7위 자리에 올랐다. 10위였던 ‘연애담’은 8위로 순위가 상승했으며 북한 연쇄살인범의 처리를 둘러싼 경찰과 정보기관원들의 활약을 그린 범죄 영화 ‘브이아이피’가 9위에 새로 이름을 썼다. 10위는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인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이 자리했다.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힌 재벌의 2조 원 이혼 소송 스캔들 내막을 파헤지는 격정 멜로 드라마 ‘이브’가 TV프로그램 순위 1위를 유지했다. 2위인 JTBC 드라마 ‘인사이더’역시 순위를 지켰다.

3위에는 가방 하나 달랑 메고 상상치도 못한 장소로 떠나는 출장 요리 프로그램 ‘백패커’가 이름을 올렸다. ‘백패커’에는 백종원, 오대환, 안보현, 딘딘 등이 등장해 극한의 장소에서 극한의 요리를 펼쳐낸다. 전일 3위에 올랐던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백패커’에 밀려 4위로 내려갔고, 4위였던 ‘유미의 세포들 시즌2’도 5위로 순위 하락했다.

이효리의 서울 스토리를 다룬 예능 ‘서울체크인’은 6위 자리를 지켰으며, 7위 ‘결혼과 이혼 사이’도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는 5위에서 8위로 하락했다. 8위였던 리얼리티 예능 ‘뚝딱이의 역습’은 9위를 기록했으며 ‘식스센스 시즌3’이 10위로 차트를 닫았다.

 

 

웨이브 영화 순위 1위는 ‘마녀’가, TV프로그램 1위는 ‘나는 SOLO’가 차지했다. 영화 순위는 지난 23일과 동일한 모습을 보였다. 영화 ‘마녀’가 1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2위에는 ‘탑건’이, 3위에는 ‘특송’이 자리했다. 이어 ‘[감독판] 라이 위드 미’가 4위로 뒤를 이었으며, 해리포터 시리즈가 5, 7, 9, 10위를 차지했고 ‘서울괴담’이 6위, 시동이 8위 자리를 채웠다.

웨이브 TV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작품은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솔로’다. 이어 전일 1위를 기록했던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은 2위로 밀려났으며, 3위에는 장수 예능 ‘라디오스타’가 자리했다.

국민 예능 ‘런닝맨’도 뒤를 이었다. KBS 수목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은 전일 10위에서 5위로 순위가 크게 상승했으며, 전일 5위였던 ‘왜 오수재인가’는 6위를 차지했다. 이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가 7위에 자리했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지난 23일 방송된 33회에서 ‘장사상륙작전’을 조명했다. 8위는 KBS 일일드라마 ‘황금가면’이 차지했으며, 이어 데이팅 프로그램 ‘에덴’이 9위, 혼자 사는 유명인들의 일상을 관찰 카메라 형태로 담은 예능 ‘나 혼자 산다’가 10위에 자리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