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6월 21일 왓챠·티빙·웨이브 1위는?

6월 21일 국내 OTT 랭킹 영화는 ‘탑건’-드라마는 ‘시맨틱 에러’

OTTRanking

<각 OTT 서비스 페이지에서 공개하는 콘텐츠 순위를 전달하는 기사입니다.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티빙·웨이브의 콘텐츠 순위를 다룹니다.>

 

왓챠 영화 순위 1위는 ‘탑건’이, TV프로그램 순위 1위는 ‘시맨틱 에러’가 차지했다.

6월 21일 왓챠 영화 순위 1위를 차지한 작품은 ‘탑건’으로, 톰 크루즈 주연의 액션영화다. 해군의 최신 전투기 F-14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가 최고의 실력을 자부하는 파일럿으로 최정얘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겪는 사랑과 좌절을 그린 영화로, 최근 오는 22일 후속편인 ‘탑건: 매버릭’이 개봉할 예정이다.

2위에는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가 자리를 차지했다. 괴물형사 ‘마석도’의 통쾌한 범죄 소탕극을 그린 영화로 후속작 ‘범죄도시2’는 개봉일이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박스오피스 랭킹 2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3, 4위에도 역시 한국 영화가 이름을 올렸다. 3위에는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등 유명 배우가 열연을 펼친 범죄 영화 ‘마스터’가, 4위에는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이 자리했다. 이어 배우이자 각본가 카후쿠가 사별한 아내의 진정한 모습을 깨닫게 되는 과정을 그린 일본 영화 ‘드라이 마이 카’가 5위를 기록했다.

6위는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의 극장판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11기: 태풍을 부르는 영광의 불고기 로드’가 차지했으며, 7위에는 한국 영화 ‘베테랑’이 자리했다. 8위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9기: 어른 제국의 역습’으로 짱구 시리즈가 다시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했으며, 9위에는 아직까지도 국내 영화 팬들 사이에 호평이 이어지는 도박 영화 ‘타짜’가 자리했다. 이어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이 10위에 자리했다.

왓챠 TV프로그램 1위는 왓챠 오리지널 작품 ‘시맨틱 에러’가 자리했다. ‘시맨틱 에러’는 컴공과 ‘아싸’ 추상우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안하무인 디자인과 ‘인싸’ 장재영, 극과 극 청춘들의 캠퍼스 BL(보이즈 러브)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2위를 차지한 애니메이션 ‘사사키와 미야노’ 또한 BL 작품으로, 불량한 선배 사사키와 여성스러운 얼굴이 콤플렉스인 미야노의 이야기를 그렸다.

매력적인 싸이코패스 킬러와 평범해보이는 영국 정보부 요원의 세련된 추격 스릴러 ‘킬링 이브’가 3위에 자리했다. ‘킬링 이브’는 올해 시즌4를 마지막으로 이야기를 완결했다. 4위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2기 시리즈인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이 자리했다. 5위 작품은 일본의 코미디 가족 드라마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로 요가 강사인 딸과 홀로 된 아버지 두 사람이 결혼이라는 인생에 도전하며 펼쳐지는 사랑 이야기를 다뤘다.

이어 KBS에서 방영된 시대극 ‘붉은 단심’이 6위에 자리했다. ‘붉은 단심’은 반정 이후 왕이 된 선종의 적장자 이태가 조선의 왕으로 즉위하면서 시작되는 픽션 사극이다. 이어 참가자들이 5천만원의 상금을 걸고 1박 2일간 웃음 참기 전쟁을 벌이는 모습을 담은 왓챠 오리지널 예능 ‘노키득존’이 7위에 올랐다. 8위 ‘전 남친의 유언장’은 주인공의 전 남자친구가 ‘나를 죽인 범인에게 내 전 재산을 줄 것!’이라는 유서를 남기고 젊은 나이에 사망하면서 시작한다. 기묘한 유언장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 미스터리 장르 드라마다.

이어 송중기와 송혜교가 열연을 펼친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9위를, 비정상적이거나 부자연스러운 사인으로 죽음에 이른 시체들의 억울함 죽음 뒤에 있는 진실을 풀어나가는 주인공과 동료들의 이야기를 다룬 일본의 미스터리 의학 드라마 ‘언내추럴’이 10위를 차지했다.

 

 

티빙 영화 순위 1위는 ‘연애 빠진 로맨스’가, TV 프로그램 1위는 ‘최강야구’가 차지했다.

티빙 영화 순위는 2위 ‘탑건’과 6위 ‘문폴’을 제외하고 모두 한국 영화가 차지했다. 티빙 영화 순위 1위를 차지한 작품 ‘연애 빠진 로맨스’는 전종서와 손석구가 주연을 맡은 로맨스 영화다. 이름, 이유, 마음을 모두 감춘 채 데이팅 어플을 통해 만난 두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내용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톰 크루즈 주연 영화 ‘탑건’이 2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범죄도시’ 또한 3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4위를 기록한 ‘연애담’은 졸업 전시를 준비하던 대학원생 윤주가 아르바이트생 지수를 만나 동성애에 눈을 뜨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영화다.

5위 ‘경관의 피’는 독보적인 검거실적을 자랑하는 광수대 에이스와 그를 비밀리에 감시하는 임무를 맡게 된 원칙주의자 결찰의 위험한 수사를 그린 범죄 영화다. 6위를 차지한 ‘문폴’은 달이 지구와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한 재난 영화로, 캐나다에서 제작됐다. 이어 고객을 목적지까지 배송하는 특송기사 ‘은하’가 한 아이를 차에 태운 뒤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 ‘특송’이 7위에 자리했으며 범죄 액션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8위에 자리했다. 이어 박찬욱 감독의 영화 ‘박쥐’가 9위를, 미스터리 드라마 ‘방법’의 스핀오프 작품 ‘방법: 재차의’가 10위를 차지했다.

프로야구 레전드들이 다시 그라운드로 돌아와 촬영한 예능 ‘최강야구’가 티빙 TV프로그램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이어 이효리의 소울 가득한 서울 스토리를 다룬 예능 ‘서울체크인’이 2위에 자리했으며, 드라마 tvN의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링크’가 3위를 차지했다.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2’가 4위에, 각기 다른 이유로 이혼을 고민하는 네 부부의 현실적 결혼 생활을 솔직하게 담아낸 리얼리티 예능 ‘결혼과 이혼 사이’가 5위에 자리했다. 지난 18일 방영을 시작한 판타지 드라마 ‘환혼’이 6위를 차지했고, 출연진이 진짜 속에 숨어 있는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를 찾는 예측 불허 육감 현혹 버라이어티 예능 ‘식스센스3’가 7위를 기록했다.

월드컵 레전드 선수들과 혈기왕성한 최정예 부대가 각자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축구 대결을 펼치는 예능 ‘군대스리가’가 8위를 차지했다. 9위에는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힌 재벌의 2조원 이혼 소송 스캔들 내막을 파헤치는 격정 멜로 드라마 ‘이브’가 자리했다. 이어 생생한 세계 각국의 현지 영상을 살피고 화상앱을 통해 다양한 톡파원들과 깊이 있는 토크를 나눠보는 예능 ‘톡파원 25시’가 10위를 기록했다.

 

웨이브 영화 순위 1위는 ‘마녀’가, TV프로그램 1위는 ‘런닝맨’이 차지했다.

웨이브 영화 순위 1위를 차지한 작품은 ‘마녀’로 최근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가 개봉한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영화 ‘탑건’이 2위로 웨이브에서도 순위권을 차지했다. 이어 ‘특송’이 3위로 이름을 올렸고,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4위를 차지했다. 공포 영화 ‘서울괴담’이 5위를 차지했고, 캐나다의 로맨스 영화 ‘라이 위드 미’의 감독판이 6위에 올랐다. 이어 7위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8위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9위 ‘해리포터와 불의 잔’으로 4위에 이어 7~9윌를 해리포터 시리즈가 차지했다. 10위에 오른 ‘시동’은 사춘기를 막 지난 반항아들의 좌충우돌 사회 적응기를 그린 한국 영화다.

웨이브 TV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작품은 ‘런닝맨’으로 2010년부터 지금까지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예능이다. 2위에는 SBS 금토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가 이름을 올렸다. 3~5위는 모두 예능으로, 3위 ‘미운 우리 새끼’, 4위 ‘놀면 뭐하니?’, 5위 ‘나 혼자 산다’가 자리를 차지했다. 6위는 MBC 메디컬 서스펜스 법정 드라마 ‘닥터 로이어’가 차지했으며, 7위는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이, 8위는 KBS주말극 ‘현재는 아름다워’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9위는 예능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가, 10위는 시사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차지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