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6월 2주차 넷플릭스 글로벌 영화 랭킹, 비영어권 1위 ‘RRR’

6월 2주차 넷플릭스 글로벌 영화 랭킹 ‘RRR’ 비영어권 1위 등극

OTTRanking

<넷플릭스가 공개한 2022년 6월 6일 ~ 12일 순위를 기반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의 6월 2주차(6월 6일 ~ 12일) 글로벌 영화 비영어권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RRR ▲2위 엘파소6 ▲3위 돈 ▲4위 토스카나 ▲5위 투캅스 인 파리: 더 테이크다운 ▲6위 벨제부스 ▲7위 또다시 망할 놈의 사랑 ▲8위 더 퍼펙트 패밀리 ▲9위 글라트베크 인질극 ▲10위 CBI 5: 더 브레인

 

사진=넷플릭스

1. RRR

넷플릭스 6월 2주차 비영어권 영화 랭킹 1위에는 2022년 인도에서 제작된 액션 드라마 영화 RRR이 자리했다. 인도의 전설적인 혁명가 코마람 빔(N.T. 라마 라오 주니어)과 알루리 시타라마 라주(람 차란 테자)를 다룬 가상의 이야기로, 1920년대 조국을 위해 싸우기 이전 고향을 떠나 있던 그들의 여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 ‘바후발리’, ‘나는 파리다’ 등을 제작한 S.S. 라자몰리 감독의 영화다. 주간 총 523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사진=넷플릭스

2. 엘파소6 (El Paseo 6)

비영어권 영화 랭킹 2위 자리는 2021년 콜롬비아에서 제작된 코미디 영화 ‘엘파소6’이 차지했다. 고등학교 졸업 여행에서는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지만, 부모님과 함께하는 졸업 여행은 견딜 수 없다! 알바로 카스타뇨는 경찰보다 자신이 직접 경비를 서는 게 낫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그의 딸 사티아를 보호하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그러나 그의 장모 라켈은 알바로의 계획에 반대한다. 천국 같은 해변 산 안드레아스에서 알바로는 딸 사티아의 악몽이자 졸업 여행의 화제거리가 된다. 그의 섹시한 장모님이 사람들의 관심을 빼앗을 때까지. 주간 총 500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사진=넷플릭스

3. 돈(Don)

3위에 오른 영화 ‘돈’은 2022년 인도에서 제작된 액션 코미디 영화다. 청년 차카라바르티(시바카르티키얀)의 대학시절부터 결혼생활까지의 인생을 다룬 영화로, 시비 차카라바르티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 IMDB별점 7.2(평가자 4795명)을 기록했으며 러닝타임은 165분이다. 한국에 공개되지 않아 영상물등급심의위원회의 등급분류는 받지 않았다. 주간 총 364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4. 토스카나(Toscana)

2022년 제작된 덴마크의 드라마 장르 영화 토스카나가 4위에 올랐다. 돌아가신 아버지의 사업을 정리하기 위해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찾은 덴마크 요리사 테오(앤더스 마테센)은 그곳에서 만난 여성 소피아(크리스티아나 델아나)를 통해 사랑을 경험하고 인생을 되돌아본다. 주간 총 272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5. 투캅스 인 파리: 더 테이크다운(Loin du Périph)

2022년 프랑스에서 제작된 액션 코미디 영화 ‘투캅스 인 파리: 더 테이크다운’이 5위를 차지했다. 우스만 디아키테(오마르 시)와 프랑수아 몽주(로랑 라피트)는 경찰이라는 공통점을 제외하면 스타일도, 배경도, 이력도 딴판이다. 수년 전 함께 일한 적도 있지만 지금은 멀어져 각자의 인생을 살고 있다. 그런데 새로운 사건의 수사를 위해 이 의외의 콤비가 다시 만났다. 프랑스 알프스산맥 지역을 향한 두 사람은 단순한 마약 거래로 보이는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위험천만, 예측불허의 코미디 속에서 대규모 범죄의 실체가 드러난다. ‘트랜스포터’, ‘인크레더블 헐크’, ‘나우 유 씨 미: 마술사기단’을 제작한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의 영화다. 주간 총 223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6. 벨제부스(Belzebuth)

2017년 멕시코에서 제작된 공포 영화 ‘벨제부스’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랑스러운 아들이 태어나고 행복할 줄만 알았던 엠마누엘 리터 경위는 신생아실에서 끔찍한 살인으로 아들을 잃는다. 이어 아내까지 세상을 뜨면서 힘든 삶을 살아간다. 그로부터 5년 후, 유치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나고, 뒤이어 수영장에서도 살인 사건이 발생하자 미국에서 법의학 팀 소속 프랑크 요원이 파견돼 두 사람은 함께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세 사건에 일정한 패턴과 함께 의문의 남성이 현장에 있었으며 한 아이가 죽음을 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쏘우’ 시리즈에 연달아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배우 ‘토빈 벨’이 주연을 맡은 작품이다. 주간 총 206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사진=넷플릭스

7. 또다시 망할 놈의 사랑(F*ck De Liefde 2)

7위 자리는 2022년 제작된 네덜란드의 로맨스 코미디 영화 ‘또다시 망할 놈의 사랑’이 차지했다. 각자 애정 전선에 위기를 겪는 친구들은 서로에게 도움을 청해 보지만, 어째 결과가 항상 좋지만은 않다. 애정관계가 불안정한 친구들이 처녀파티를 통해 심경의 변화를 겪는 모습을 그린 영화다. ‘저스트 세이 예스’를 제작한 아피 바우델라 감독의 로맨스 코미디 영화다. 주간 총 201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8. 더 퍼펙트 패밀리(La familia perfecta)

2022년 스페인에서 제작된 코미디 영화 ‘더 퍼펙트 패밀리’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루시아(벨렌 루에다)의 완벽한 가정이 아들의 방탕한 생활과 입버릇이 더러운 여자친구로 인해 위협받는다. ‘오퍼나지 – 비밀의 계단’, ‘줄리아의 눈’ 등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벨렌 루에다가 참여한 영화다. 주간 총 187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9. 글라트베크 인질극(Gladbeck: Das Geiseldrama)

9위를 차지한 것은 2022년 독일에서 제작된 다큐멘터리 ‘글라트베크 인질극’이다. 1998년 8월 은행에 들이닥친 2인조 무장 강도가 벌인 인질극을 다룬 범죄 실화 다큐멘터리다. 이들은 54시간 동안 독일 경찰의 접근을 막는 데 성공했으며, 총격전 끝에 3명이 목숨을 잃었다. 독일 텔레비전어워드에서 수상한 폴커 하이제가 연출했으며 당시 촬영된 원본 영상으로만 구성되었다. 주간 총 183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10. CBI 5: 더 브레인(CBI 5: The Brain)

넷플릭스 비영어권 영화 차트 10위의 자리에는 인도 영화 ‘CBI 5: 더 브레인’이 이름을 올렸다. 도시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경찰이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데 실패하면서 CBI 요원 세투라마 아이어(마무티) 소속의 CBI 요원들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한다. 인도 말라얄람 언어권 지역의 스타 마무티가 주연을 맡은 범죄 스릴러 영화다. 주간 총 171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