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잇는 명작 탄생?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리뷰]

애니메이션 리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히어로란, 정의란 무엇인가?

1
OTTRanking
사진=작품 포스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는 2016년 4월에 처음으로 방송됐다. 첫 연재부터 주목을 받았고, 단행본 2권 발매 당시 ‘차세대 소년 만화의 대표 작품’이라고 극찬 받았다. 2018년에는 ‘원피스’, ‘헌터X헌터에’ 뒤이어 ‘하이큐’와 나란히 주간 소년 점프의 인기작이 됐다. 전 세계 누계 발행부수는 6,500만부를 돌파했다. 2019년에는 하베이상 BestManga 부문을 수상했다.

이야기는 인류 약 80%가 ‘개성’이라 불리는 특수 능력이 발현되는 세상이 무대이다. 개성을 연일 악용하는 빌런들이나 사건, 재해 등 여러가지 문제에 대처하는 히어로. 그 중에서 No.1 히어로 ‘올마이트’는 사람들의 동경의 대상이 됐다.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도 올마이트를 숭배해, 히어로가 되고 싶다는 동경을 품었지만 개성이 발현되지 않는 무개성이라고 진단 받았다. 개성을 악용하는 빌런의 사건에 관여하는 것으로 올마이트와 연결점이 생겼고, 무개성의 소년의 운명은 바뀐다. 그런 히어로에 동경하는 소년이 나날이 성장해 여러가지 문제에 분투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작품의 매력은 알기 쉬운 스토리 구조와 개성 풍부한 캐릭터, 그리고 화려한 전투 장면이다. 또한 매 에피소드별 히어로가 된다는 목표 앞에 분투하는 히어로과 학생을 통해서 격렬하게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히어로란 무엇인가,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극의 메시지도 팬심에 불을 지핀다.

인기 애니메이션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면,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를 추천한다.

Similar Posts